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클릭 한번으로 취업 희망 업체 정보 한눈에

부산시교육청은 특성화고 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해 인터넷 취업정보 지도 ‘하이~잡아도(HI~JOB我圖·사진)’를 개발해 서비스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인터넷 취업정보 지도 제작은 전국 시·도 교육청 가운데 처음이다.
지도(http://hijob.pen.go.kr)는 포털사이트 ‘다음지도’를 활용해 접근성과 신속·정확도를 높여 만들었다. 부산·창원·김해·양산의 산업단지 76개, 부산의 유관기관 47곳과 특성화·마이스터고 37개교 등의 현황과 정보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부산교육청, 인터넷 취업 지도 개발
산업단지 입주업체 위치 등 제공

또 팝 업으로 단지별 상세보기와 입주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지도의 특성을 살려 위치와 연락처, 길 찾기 같은 부가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지도에서 학교 취업담당자는 취업을 추천할만한 지역의 우량·강소기업을 확인하고, 학생들은 한 번의 클릭으로 취업 희망업체를 선정해 그 업체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반대로 업체의 인사담당자는 원하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학교의 전공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교육청은 이 지도를 시 교육청 취업지원센터와 학교별 홈페이지에 배너로 만들어 배치하고, 수시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부산교육청 안주태 인재개발과장은 “학교에는 우량· 강소기업의 발굴을, 기업에는 원하는 인재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 이 지도를 개발했다”며 “이 지도를 잘 활용해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에 많이 취업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선윤 기자 suyohw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