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취업·창업 게시판] 중진공, 중국 판매상·파워블로거 상담회 外

중진공, 중국 판매상·파워블로거 상담회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14~15일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JW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중국 웨이상·왕홍 초청 전자상거래 교육 및 매칭 상담회’를 연다. 웨이상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파는 판매상, 왕홍은 중국판 파워블로거를 뜻한다.  

중기청 ‘네트워크형 기술개발’ 75억 지원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네트워크형 기술개발사업’에 75억원을 지원하며 다음달 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네트워크형 기술개발사업은 기술개발 과정에 수출·마케팅·디자인 등을 담당하는 지원기업이 필수적으로 참여하며,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협업하는 형태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최대 6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중기청 ‘제3기 지식재산전략 최고위 과정’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제3기 지식재산전략 최고위 과정(AIP)’ 수강생을 25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모집한다. 특허법원 판사·중기청과 특허청 국장 등 지식재산분야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수업은 3월15일~9월20일 매주 수요일 서울 도곡동 카이스트 도곡캠퍼스에서 진행되며 50명 내외로 선발한다.

비비안 공식 서포터즈 ‘비비아나 8기’ 모집
 
속옷 브랜드 비비안이 2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서포터즈 ‘비비아나 8기’를 29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비비안 서포터즈(사진)는 올해 20명을 선발한다. 약 6개월 동안 제품을 체험하고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한다. 과제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모든 과제를 수행하면 수료증을 받는다. 합격자는 다음날 3일 비비안 홈페이지·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국민은행, 취업 준비생 ‘월세보증금대출’

국민은행은 서울시 추천 고객에게 낮은 금리로 월세보증금을 빌려주는 ‘서울시 협약 월세보증금대출’을 출시했다. 보증금 2000만원, 월세 70만원 이하인 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대출 금액은 최대 1600만원이며 대출 기간은 2년이다. 대상은 취업 준비생과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