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세계 1%의 지능 … 연예계 천재 7인

몇 달 전 블락비 멤버인 박경이 멘사 테스트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보통 IQ 148이 세계 2%의 지능, IQ 156 이상은 상위 1%에 드는 '천재'로 알려진다.(표준편차 25 기준.) 외모만 출중할 것 같은 연예인 중에도 빼어난 두뇌를 자랑하는 이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지능 상위 1%에 드는 이들만 추려봤다.
 
대표적인 연예계 뇌섹남·뇌섹녀에는 누가 있을까?
 
1. 배우 하연주

하연주는 IQ 156으로 멘사 테스트를 통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녀는 고등학교 시절 성적이 뛰어났지만 공부와 연기를 병행하기 힘들어서 대학을 가지 않았다고 한다. 멘사 회원인 것이 알려진 이후에는 의사, 형사 등의 전문직 역할 제의도 들어온다고 하니 '천재' 후광이 섭외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셈.
[사진 중앙포토]

[사진 중앙포토]


2. 가수 박경

tvN의 문제적 남자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박경은 멘사시험을 보게 된 계기가 좀 특이하다. 박경의 누나 박새힘이 그에게 멘사시험을 보길 권하며 지원서까지 준비해줬다고 한다. 박경도 IQ 156으로 멘사 시험을 통과했다고 한다.
[박경 인스타그램]

[박경 인스타그램]

3. 방송인 최정문

최정문은 1999년 7살의 나이에 IQ 156으로 멘사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최연소 멘사 회원 출신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했다. 이후 서울교육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을 포함해 총 5개의 영재교육원을 수료했다고 한다. 최정문은 서울대 산업공학과 출신으로 ‘제2의 김태희’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다.
[사진 tvN `문제적 남자` 캡쳐]

[사진 tvN `문제적 남자` 캡쳐]


4. 배우 지주연

배우 지주연은 2008년 데뷔한 KBS 21기 공채 탤런트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나온 것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녀는 2015년에 IQ 156으로 멘사테스트를 통과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 tvN `문제적 남자` 캡쳐]

[사진 tvN `문제적 남자` 캡쳐]


5. 배우 최성준

배우 최성준 역시 서울대 출신의 멘사 회원으로 과거 tvN ‘택시’에서 유창한 일본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그는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를 졸업하고 다양한 외국어를 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성준은 아이큐 156으로 멘사 테스트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tvN `택시` 캡쳐]

[사진 tvN `택시` 캡쳐]


6. 배우 지일주

어릴 적 꿈이 수학선생님이었던 지일주는 최성준의 멘사 가입 소식을 듣고 지원해 IQ 156으로 멘사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멘사 테스트를 합격해 현장 스태프들과 얘기할 거리가 하나 더 늘어서 좋다고 밝히기도 했다. 
[사진 tvN `택시` 캡쳐]

[사진 tvN `택시` 캡쳐]

7. 개그맨 신동엽

신동엽 씨는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진행한 IQ 검사에서 139가 나왔었다. 그는 '용감한 기자들'에서 "중학교 시절 아이큐 160이 나왔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일년에 아이큐 10씩 떨어지고 있다며 능청을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용감한 기자들` 캡쳐]

[사진 `용감한 기자들` 캡쳐]

김서환 인턴기자 kim.seohwa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