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건강한 가족] 기형 막는 태아치료센터 개소 외 4건

기형 막는 태아치료센터 개소
이대목동병원이 신생아 건강을 지키기 위한 태아치료센터를 개소했다. 태아 치료 분야의 권위자로 꼽히는 산부인과 박미혜 교수를 센터장으로 홍영주·천은희 교수 등 소아외과와 신생아 및 소아마취과 전문 의료진의 협진체계를 구축했다. 산전 정밀 초음파검사로 태아 기형을 정확히 진단해 출생 전부터 최선의 태아 치료를 계획·제공한다. 내과 치료를 비롯해 내시경을 이용한 레이저 치료, 고주파 융해술과 같은 외과 치료 등 다양한 질환의 치료가 가능하다. 문의 02-2650-5069
 
뇌졸중 예방·치료법 건강강좌
대림성모병원은 25일 오후 3시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뇌졸중 건강강좌를 연다. ‘겨울철에 더 위험한 뇌졸중’을 주제로 신경과 권석범 과장이 뇌졸중 예방법과 치료법을 소개하고 참석자의 질문에 답한다.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의료계 소식

문의 02-829-9000

 
심근경색 원인·치료법 건강강좌
건국대병원이 2월 1일 오후 2시 지하 3층 병원 대강당에서 돌연사의 주범인 심근경색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심장혈관내과 김현중 교수가 심근경색의 원인과 최신 치료법을 설명한다.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1588-1533
 
‘임신 중 생활과 질병’ 건강강좌
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이 2월 10일 낮 12시30분 분당차여성병원 지하 1층 산모문화센터에서 ‘임신 중 생활과 질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산부인과 장성운 교수가 임신 중의 질병, 선천성 질환과 예방, 출산 후 건강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임신·출산·육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문의 031-780-5312
 
국내 1호 ‘메이킹 모어 헬스 펠로’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사단법인 아쇼카 한국이 국내 1호 ‘메이킹 모어 헬스 펠로’로 프라미솝의 이준호 대표를 선정했다. 메이킹 모어 헬스 펠로는 건강관리 분야의 뛰어난 사회혁신기업가를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준호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의 건강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솔루션인 ‘케어플’ 서비스로 환자들의 정보 격차 해소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았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