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매거진M] 2017년은 이 영화로 정했어! 강력 추천 애니메이션

새해엔 어떤 영화가 개봉할까. 역시 영화 팬이라면 연초에 한 해의 기대작을 미리 살펴보는 즐거움을 포기할 수 없다. magazine M이 독자들을 위한 새해 선물로 ‘2017년 상반기 개봉 외화 미리 보기’를 준비했다. 기자들이 사심을 가득 담아 추리고 또 추린 ‘절대 놓칠 수 없는’ 외화 기대작 19편의 목록을 공개한다. 작가 감독의 신작부터 블록버스터, 믿고 보는 배우의 출연작, 영화제 화제작 그리고 애니메이션까지 모두 그러모았다. 국내 개봉일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영화는 개봉 달만 표시했다. 지친 삶에 위로를 안겨 줄 영화들과 함께 해피 뉴 이어(Happy New Year)!
 
트롤
Trolls|마이크 미첼, 월트 도른|

magazine M이 꼽은 외화 기대작 19

안나 켄드릭, 저스틴 팀버레이크, 그웬 스테파니|2월
STORY 행복하고 귀여운 요정 트롤 마을에 괴물 버겐 무리가 침입한다. 버겐들에 맞서기 위해 트롤 왕국의 대책 없이 긍정적인 파피(안나 켄드릭) 공주와 까칠하고 걱정 많은 브랜치(저스틴 팀버레이크)가 힘을 모은다.

기대 포인트 알록달록한 색감의 영상, 몸을 절로 움직이게 하는 OST, 톡톡 튀는 캐릭터. 겨울방학을 겨냥한 ‘종합 선물 세트’ 같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출격한다. 한 번 보면 피규어 인형을 사고 싶어질 만큼 귀여운 파피와 브랜치의 매력도 한가득. 노래 잘하기로 소문난 배우 안나 켄드릭, 배우와 가수 사이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목소리 연기도 매력 포인트.

김나현 기자 respiro@joongang.co.kr

 
붉은 거북
La Tortue Rouge | 미카엘 두독 데 비트 | 3월 30일
STORY 무인도에 표류한 남자가 탈출을 시도할 때마다 붉은 거북이 나타나 방해한다. 얼마 후 붉은 거북이 있던 자리에 한 여인이 나타나고, 남자는 섬이 좋아지기 시작한다.

기대 포인트 지브리 스튜디오가 제작에 참여한, 프랑스·일본·벨기에 합작 애니메이션. 인물 디자인은 유럽 그래픽 노블과 비슷하고, 배경은 세밀화처럼 그려져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보이는 의인화된 동물은 등장하지 않지만, 바닷게와 새들이 등장해 남은 여백을 채우고 재미를 더한다. 독특한 것은 배경음악은 있으나, 대사는 없다는 점. 하지만 캐릭터들의 표정과 행동만으로 그들의 감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제69회 칸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관련 기사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