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드라마 '도깨비'에서 공유가 읽은 시집…'3주 베스트셀러'

김용택 시인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시집.

김용택 시인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시집.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타이틀 롤 도깨비(김신) 역을 맡은 공유의 손에 들린 장면이 방영된 시인 김용택의 필사 시집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29일 인터넷서점 예스24에 따르면 이번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김용택 시인이 엮은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예담)가 드라마 '도깨비'에 등장한 이후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을 제치고 3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감성치유 라이팅북', '김용택의 꼭 한 번 필사하고 싶은 시' 등의 부제를 단 책은 섬진강 시인 김용택씨가 선정한 101편의 시에 김씨 자신의 시 10편을 더해 모두 111편이 실려 있다. 101편은 책을 펼쳤을 때 각각 왼쪽에 실리고 오른쪽은 백지여서 여기에 필사를 할 수 있게 제작했다. 이 책에 Q&A, 컬러링, 다이어리 등을 추가한 후속작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플러스』도 함께 인기를 얻어 7위를 차지했다.

3위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마음의 근육에서 찾는 『그릿 GRIT』이 4위, 혜민 스님의 365일 마음 달력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이 5위에 올랐다. 방송인 김제동의 힐링 에세이 『그럴 때 있으시죠?』가 6위,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17』가 8위,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의 로맨스 스릴러 『브루클린의 소녀』가 9위, 『완벽한 공부법』이 10위에 올랐다. 해리포터 여덟 번째 시리즈인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는 11위, 1부는 13위였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그 애』가 1위를 차지했다.

신준봉 기자 shin.junebo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