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함께하는 금융] 미국 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고배당주 집중 투자

대신 글로벌 고배당주 펀드는 미국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고배당주에 집중 투자한다. [사진 대신증권]

대신 글로벌 고배당주 펀드는 미국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고배당주에 집중 투자한다. [사진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자산의 일부분을 달러로 보유해 자산가치 하락을 방지하자는 하우스뷰를 투자전략으로 제시한다. 대신증권은 하우스뷰 추천 상품으로 미국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고배당주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인 ‘대신 글로벌 고배당주 펀드’를 투자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대신 글로벌 고배당주 펀드'

대신증권이 제시한 ‘달러자산 그 가치는 커진다’는 하우스뷰에 근거한 전략상품이다. 미국의 금리인상과 중국의 경기불안이 파급되면서 안전자산 선호현상이 강화되고 있다. 불확실성이 높은 환경에서 안전자산으로서 달러의 지위는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달러자산을 일정 부분 보유하면 경제 환경 변화에 따른 자산 감소를 방어할 수 있다”며 “대신증권의 하우스뷰는 단기적인 환차익을 노리는 공격적인 전략이 아닌 절대자산 가치를 지키는 수비적인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피앤지·유니레버·애플 등 글로벌 우량기업 중 수익성·재무안정성·성장성 등을 분석해 기업가치와 배당금의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에 투자한다. 이 종목은 변동성이 낮고 배당수익이 높아 단기 성과보다 중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모닝스타의 자문서비스를 활용해 주식을 선정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이 상품은 환노출형 상품으로 환율 변동에 따라 추가적인 환차익·환차손이 가능하다. 대신증권 전 영업점과 대신증권 홈페이지(daishin.com)나 HTS·MTS에서 가입 가능하다. 문의 1588-4488.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