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이프 트렌드] 수능 만점, 대입 수석 3년 연속 배출 … 국내 기숙학원 유일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은 강의실, 축구 전용구장, 고급 카페테리아 식당 같은 교육 및 편의시설을 두루 갖췄다.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은 강의실, 축구 전용구장, 고급 카페테리아 식당 같은 교육 및 편의시설을 두루 갖췄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입시 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문제가 어렵게 출제됐다. 시험 결과에 만족하지 못해 재수를 고민한다면 2018학년도에는 고난도 문제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 내년 입시를 준비하는 재수생을 위한 기숙학원의 입시 전략과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본다.

대입 재수 기숙학원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서울대, 의·치대 목표 팀플반
국어·수학 수준별 이동수업
남녀 분반, 몰입학습관 운영


2018학년도 수능에서도 이른바 ‘물수능’으로 인한 입시 혼란을 막기 위해 올해와 같이 고난도 문제가 많이 출제될 것으로 보는 전문가가 많다. 해마다 바뀌는 입시제도에 맞는 지원전략을 세우기 위해 입시 전문가가 상주하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경기도 용인)은 하나의 반에 입시전문담임, 학과담임, 생활담임 등 3담임 체제로 학생을 가르친다. 생활뿐 아니라 학습과 입시를 모두 지도하기 때문에 학원생은 수험생활 전반에 걸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학원이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재수생의 성적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전문 강사진도 이에 맞춰 다양한 콘텐트를 구성해 수업을 진행한다. 엄격한 면학 분위기에서 동기 부여를 통한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취약 과목 보완하는 레벨-업 수업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은 이성에 대한 관심으로 입시에 소홀하거나 경직된 면학 분위기를 차단하기 위해 남녀 분반 시스템을 만들었다. 수준별 수업에서 생길 수 있는 취약 과목을 보완하기 위한 ‘레벨-업’ 수업도 마련했다.

이 수업은 다른 학원에서도 벤치마킹할 정도로 호응이 높다. 서울대나 의·치대를 목표로 삼은 수험생을 위해 ‘팀플반’도 운영한다. 팀플반은 2018학년도 영어 절대평가 제도를 고려해 국어·수학·탐구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문과는 수능 국어·수학·탐구(1)의 합이 5등급 이내(9월 평가원 모의고사 국어·수학·탐구(1) 합이 4등급 이내), 이과는 7등급 이내(9월 평가원 모의고사 국어·수학·탐구(1) 합이 6등급 이내)여야 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최상위 대학을 목표로 혁신적인 시스템과 콘텐트를 적용해 대입에 도전하게 된다. 국어·수학 수준별 이동수업을 비롯해 수업과 자습을 분리한 ‘몰입학습관’도 운영한다. 메가스터디에서 진행하는 ‘입시전문 인력 인증제도’를 수료한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최적의 입시 로드맵을 구성해 진학을 돕는다.


올해 수능에서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스카이반 이영규 학생은 메가스터디 학생 전체 중 성적향상률 1위를 기록했다. 2016학년도 수능에서 국어·수학·영어·탐구 백분위 합계가 299에 그쳤지만 2017학년도 수능에선 398.5로 향상됐다. 이영규 학생은 “성적 향상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스카이반은 남녀 분반 시스템, 레벨-업 수업, 369 상담관리 시스템, 국·수·영 책임지도교수제를 운영한다. 성적 향상을 위한 공부 습관을 만들기 위해 자체 개발한 학습계획표를 매일 작성하고, 하루에 수학 30문제 이상을 푸는 ‘1일 수학30제’를 운영한다. 기초 수학이 부족한 학생을 위한 MC(Math Clinic) 수업도 병행한다. 질의응답만 받는 전문 수학강사가 상주하기 때문에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수험생활을 하기 위해선 체력과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질의응답 담당하는 수학강사 상주
이 학원은 각종 운동기구가 비치된 체력단련 시설과 맛과 영양을 고려한 고급 카페테리아 식단을 제공한다. 기숙학원의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은 수능 고득점자를 배출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다. 2013년 인문계 수능 만점, 2014년 육군사관학교 전체 수석, 2015년 경찰대 전체 수석 등 3년 연속 수석 합격자를 배출했다.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관계자는 “기숙학원 등록 수험생 대부분이 학원 졸업생이나 지인 추천으로 이뤄질 정도로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며 “전문 강사진, 차별화된 수업, 최신식 시설 같은 모든 교육 환경이 성적 향상에 특화돼 있다”고 설명했다.

양지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은 수학집중반(1차)과 개념완성반(2차)을 콘셉트로 재수 우선선발반을 내년 1월 7일부터 운영한다. 2018학년도 수능을 위한 재수 정규반(팀플반·스카이반)은 2월 11일 개강한다.

강태우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