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이프 트렌드] 노천 온천탕서 피로 회복 … 일본식 정원서 유유자적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다. 새해에는 이국적인 거리가 있는 해외로 훌쩍 떠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장시간 비행이 부담스럽다면 따뜻한 온천에서 피로를 풀 수 있는 일본 여행이 제격이다. 노랑·분홍 색상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노면전차를 타고 골목 곳곳을 누비고, 싱싱한 회와 일본식 쇠고기 음식 등을 맛볼 수 있다. 이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일본 규슈 지역 중앙부에 있는 구마모토(熊本)현이다.
일본 구마모토현에 있는 스이젠지 정원.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일본식 공원을 볼 수 있다. 후지산과 비와호를 축소판으로 꾸민 정원이 있다. [사진 여행박사]

일본 구마모토현에 있는 스이젠지 정원.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일본식 공원을 볼 수 있다. 후지산과 비와호를 축소판으로 꾸민 정원이 있다. [사진 여행박사]

객실마다 노천탕 갖춘 료칸
아기자기하게 꾸민 공원 가득

물·꽃의 도시 일본 구마모토

제철 회 요리, 전통 간식 풍성


서울에서 1시간25분여 비행기를 타면 일본 규슈 지역 구마모토현에 닿을 수 있다. 구마모토현은 인구 186만 명의 도시로 북규슈와 남규슈를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로 꼽힌다. 규슈 전 지역의 관광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대표 관광지로는 일본 3대 성 중 하나인 구마모토성이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칼데라(화산 폭발 후 형성된 함몰 분지)인 아소산과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구로카와·히토요시 온천 등이 있다.

 
일본 3대 성, 세계 최대 칼데라
가볍게 걸으며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스이젠지 정원도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꼽힌다. 일본 공원이나 정원은 아기자기하면서도 정교한 손질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스이젠지 정원이 바로 그 대표적인 곳 중 하나다. 이곳은 호소카와 다다토시부터 3대에 걸쳐 만들어진 일본식 정원으로 ‘물의 도시’라고 불리며 구마모토현의 대표 정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정원에서는 일본 전통 정원 형태인 원형 정원을 감상할 수 있다. 그중 일본의 대표 산과 호수인 후지산과 비와호를 축소한 정원 모습이 있어 방문자에게 재미를 더한다. 정원 앞에는 토속적인 분위기의 상점들이 줄지어 있는 산도 거리가 있다. 정원을 산책하고 산도 거리를 구경하며 일본의 명물 간식으로 꼽히는 이키나리단고, 아카이모만쥬 등을 맛볼 수 있다.

일본 여행에서 온천을 빼면 섭섭하다. 구마모토현에는 수질이 매끄러워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야마가 온천이 있다. 대부분의 호텔과 여관이 자가 원천을 보유할 정도로 수량이 풍부하다. 야마가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료칸(旅館)을 찾는다면 세이류쇼 료칸을 선택할 수 있다. 객실마다 노천탕이 붙어 있고 바닥은 다다미로 꾸며져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객실에서 족욕탕과 제철 회석 요리도 즐길 수 있다. 당일 온천을 원한다면 사쿠라유가 제격이다. 부드러운 수질의 온천을 하루 동안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역사가 오래된 온천인 만큼 옛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온천 거리가 있기 때문에 골목 곳곳을 둘러보며 간단하게 산책하는 것을 추천한다.

구마모토현을 찾으면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캐릭터가 있다. 구마모토현의 대표 마스코트인 ‘구마몬’이다. 곰을 뜻하는 구마와 현지 사투리로 사람을 뜻하는 몬이 더해져 만들어졌다. 검정 곰 모양의 이 캐릭터는 빨간 볼이 있어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구마모토현을 여행하는 중 거리 곳곳에서 구마몬 탈을 쓴 사람과 캐릭터 그림이 그려진 가방, 특산물 등을 쉽게 볼 수 있다.

구마모토현 시내를 모두 돌아봤다면 주변 소도시를 찾을 만하다. 구마모토현 남부에 있는 소도시 히토요시는 일본의 작은 시골 마을로 평화로운 산책을 하며 여유 있는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천연 온천이 샘솟고 깨끗한 자연이 그대로 보존돼 있어 도쿄나 오사카 같은 대도시와는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도시 곳곳에는 작지만 분위기 있는 카페와 철도박물관, 아오이 아소 신사, 히토요시 성터와 같은 역사적인 관광지도 있다. 시끌벅적한 이자카야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이곳의 대표 이자카야인 교다루를 갈 수 있다. 독특한 향의 구마소주를 맛볼 수 있다.
 
주변 소도시·섬 여행도 매력적
섬도 찾을 수 있다. 크고 작은 12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아마쿠사는 구마모토현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다. 이곳은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른 여행지에서는 쉽게 느낄 수 없는 이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오염되지 않은 푸른 바다를 볼 수 있고,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근해 바다에서 잡히는 신선한 해산물로 만들어진 명물 요리도 맛볼 수 있다. 야생 돌고래도 볼 수 있다. 1~2시간 정도 배를 타고 바다를 나가 눈앞에서 헤엄치는 돌고래 무리를 만날 수 있다.
일본식 쇠고기 요리인 사가규.

일본식 쇠고기 요리인 사가규.

일본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유명 맛집도 많다. 규슈는 일본에서도 미식으로 손꼽히는 지역으로 현마다 특색 있는 먹거리가 있다.

구마모토현은 규수 중앙에 있기 때문에 어느 도시든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열차와 버스로 찾아가면 된다. 햄버그스테이크와 모쓰나베로 유명한 후쿠오카, 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 쇠고기로 사가규가 유명한 사가, 흑돼지를 활용해 만든 도톰한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가고시마 등이 있다.
 
다양한 여행상품 실은 인천~구마모토 전세기
여행박사가 인천에서 출발하는 구마모토 특별전세기 상품을 선보인다. 3박4일 또는 4박5일 일정으로 개별 자유여행, 세미 패키지, 골프 패키지, 키즈 투어, 프리미엄 여행상품 등이 있어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친구와 자유롭게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개별 자유여행, 가족이 함께 움직인다면 패키지 여행, 어린 자녀와 여행하며 교육까지 하고 싶다면 키즈 투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맞춤여행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추천한다. 가격은 14만8000원부터 100만원이 넘는 금액까지 다양하다. 내년 1월 6일부터 2월 27일까지 모두 16번 출발한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