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16년 빛낸 상품과 브랜드] ‘장쾌한 아침 플러스’로 혈당 관리부터 쾌변까지 동시에 OK!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혈당관리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 대상웰라이프]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혈당관리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 대상웰라이프]

‘한국인은 밥심에 산다’ ‘밥이 보약’이란 말이 있다. 최근 쌀 소비량은 줄어들고 있지만 한국인의 주식이 쌀밥이라는 점은 변함이 없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육류 섭취나 인스턴트식품의 섭취가 크게 늘어나고 있지만 채소의 섭취량은 줄었다. 한국인의 이러한 식습관은 다량의 탄수화물 섭취로 혈액 내 고혈당현상을 만든다. 여기에 식이섬유 섭취의 감소까지 더해지면 원활한 소화나 배변활동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식이섬유 풍부한 건강기능식품
인슐린 분비 억제하고 장운동 촉진

최근 통계청 국민영양조사결과와 건강보험공단 진료비 현황분석에 따르면 한국의 혈당관리 필요인구(당뇨인)는 전체 인구의 약 10%에 달하며, 당뇨병 환자는 5년 새 50만 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혈당관리는 식생활부터 시작된다. 엄격한 식이요법이 필요하며,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일으키는 단순당의 섭취를 금해야한다. 또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식품을 매일 섭취해야 한다. 식이섬유를 충분하게 섭취해야 장내 환경을 정상으로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인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도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이 생활 속에서 매 식단마다 혈당을 관리하고 식이섬유를 충분하게 섭취하기는 쉽지 않다.

대상웰라이프의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어려운 혈당 관리를 간편하게 도와주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고함량 건강기능식품이다. 장쾌한 아침 플러스의 주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화이버솔2)은 옥수수 전분 등에 있는 성분을 효소분해하고 정제해 만든 수용성 식이섬유다.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또 소화 과정에서 생기는 포도당의 체내 흡수를 막고, 식후 혈당과 인슐린 분비 상승을 억제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을 저하해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화이버솔2)은 옥수수에서 유래해 미국 GRAS(미 FDA에서 등재한 안전 원료 인정 제도)에 등재됐다. 일본 후생성에서는 우리나라의 건강기능식품에 해당하는 ‘특정보건용식품’으로 인정한 만큼 안전하고 신뢰도가 높다. 1일 3회, 1회 1포를 물이나 음료나 음식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1회분씩 스틱형태로 포장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1일 섭취 시, 12.75g의 식이섬유를 섭취(성인남녀 1일 식이섬유 권장량 25g)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식이섬유는 현대인들이 많이 섭취하는 육류나 생선류, 인스턴트식품에는 거의 함유되지 않아 섭취가 부족한 만큼 꼭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라며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하루 종일 앉아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 또는 쾌변이 필요하신 분들뿐만 아니라, 식이조절을 통한 혈당 관리, 혈중 지질개선이 필요한 분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장쾌한 아침 플러스’는 대상웰라이프가 철저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생산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동물시험이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해 기능성원료를 인정하고 있다. 이런 기능성원료를 가지고 만든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은 특정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해서 안전성과 기능성이 보장되는 일일 섭취량이 정해져 있고, 식약처로부터 품질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