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정치부회의' 이상복 부장, 강용석·클론과 고교 동창…주갤러 제보로 화제

예능보다 재미있는 뉴스 JTBC의 시사프로그램 '정치부회의'를 이끄는 이상복 정치2부장이 강용석 변호사, 댄스 듀오 클론의 강원래ㆍ구준엽과 고등학교 동창인 사실이 '주갤러'들의 제보로 알려져 화제다.
JTBC 시사 프로그램 `정치부회의` 진행자 이상복 정치2부장.

JTBC 시사 프로그램 `정치부회의` 진행자 이상복 정치2부장.

23일 방송된 정치부회의에서 국회반장 양원보 기자는 국회 발제 코너 말미에 디씨인사이드 주식갤러리 회원으로부터 제보를 받았다며 이상복 부장이 클론의 강원래, 구준엽과 같은 반 출신이며 강용석 변호사를 누르고 전교 1등을 했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양 기자는 2014년 여성중앙 9월호에 실린 강 변호사와 강원래씨의 인터뷰 기사를 소개했다.
추천 기사
강원래가 강 변호사에게 "너 상복이 알지? 걔가 전교 1등 아냐. 근데 네가 전교 1등이라고 소문났더라"라고 하자 강 변호사는 "나도 전교 1등 한 번 했었다야"라고 대답했다.

양 기자는 "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저 분이 바로 전교 1등이었다"며 "청문회도 그렇고, 이상복 부장도 그렇고, 네티즌들은 맘만 먹으면 모든 걸 찾아낼 수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양 기자는 이날 국회 기사 제목을 '주식갤러리, 또 한 번 해냈다'라고 발제했다.

이 부장은 강 변호사와 강원래, 구준엽과 경기고등학교 동창이다.

이 부장은 중앙일보 기자로 시작해 현재 JTBC 보도국 정치2부장으로 월~금요일 오후 5시10분에 방송되는 '정치부회의' 진행을 맡고 있다.

정치부회의는 JTBC뉴스룸, 썰전에 이어 TNMS 종편 프로그램 시청률 3위(3.849%)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유길용 기자 yu.gilyo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