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입 내비게이션] 미디어랩스 단과대 신설 … 수능 최저학력기준 없어

순천향대 정시모집은 의예과 및 간호학과를 포함한 전 모집단위에서 인문·자연계 구분 없이 교차 지원이 가능하다. [사진 순천향대]

순천향대 정시모집은 의예과 및 간호학과를 포함한 전 모집단위에서 인문·자연계 구분 없이 교차 지원이 가능하다. [사진 순천향대]

순천향대학교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 나군에서 322명, 다군에서 429명을 모집한다.

2017 정시 특집

모두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한다. 사범계열(유아교육과·특수교육과)은 수능 90%, 교직 인·적성 면접 10%를 반영해 선발한다. 조정기(사진) 입학처장은 “수험생들은 과목별 반영비율 및 가산점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실기 위주의 전형인 예·체능 계열학과(공연영상학과·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스포츠과학과·사회체육학과·스포츠의학과)와 의예과 및 간호학과는 다군에서 모집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수능 국어, 수학, 영어 과목 중 우수 2개 과목을 각 40%씩 반영한다. 탐구 과목은 2개 과목의 백분위 성적 평균을 총 20% 반영 한다. 단 의예과 및 간호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를 각각 20%, 30%, 30%, 20%씩 반영한다. 과목별 가산점은 해당 과목에 따라 10%씩 반영하게 되므로 반드시 순천향대 정시모집 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순천향대 정시모집의 특징 중 하나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고 의예과 및 간호학과를 포함한 전 모집단위에 대해 인문계·자연계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2017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31일부터 2017년 1월 4일까지 진행한다. 합격자는 2017년 2월 2일 발표한다.
 
한편 순천향대는 ‘웰니스 산업분야의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존의 강점 영역인 의료과학기술 메디테크(MediTech) 분야, 미래 육성 영역인 ICT융복합기술 스마트 테크(SmarTech) 분야, 문화기술인 휴먼테크(HumanTech) 분야의 통섭형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웰니스 산업을 이끌어갈 융합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의료과학대의 특성화 분야인 ‘웰니스산업 통섭형 실무인재 양성’을 대폭 확대하고 학부과정에 ‘SCH미디어랩스’라는 단과대학을 신설했다.

◆ 홈페이지 : ipsi.sch.ac.kr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