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각당복지재단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사회복지법인 각당복지재단이 12월 9일 창립 30주년을 맞이해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각당복지재단(이사장 라제건)은 1986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기관으로, 그동안 12,000명 이상의 전문자원봉사자를 배출하였다.

봉사라는 단어조차 생소했던 시절에 뿌려진 각당복지재단의 “이웃을 내 몸같이” 여기는 봉사정신은 우리나라 자원봉사교육의 시초가 되었다. 비행청소년 자원봉사자 교육, 호스피스교육,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웰다잉교육도 각당복지재단에 의해 최초로 시작되었다.

현재 교육을 받은 대부분의 봉사자들은 병원, 보호관찰소, 요양원, 쉼터, 복지관, 소년원, 노인관련 시설과 기관 등 80곳이 넘는 봉사현장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창립 3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IAVE(세계자원봉사협의회)의 Kylee Bates 회장이 예방하여 축사와 강연을 할 예정이며, '각당복지재단 30년사',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 3권' 등도 당일 배부 예정이다.
 
Kylee Bates 회장

Kylee Bates 회장

Kylee Bates 회장은 ‘Mission Australia (호주 전역에서 가족, 지역사회, 고용, 주거, 조기교육을 제공하는 초교파 커뮤니티 서비스조직)’ 주 대표, ‘Volunteering Australia(호주 자원봉사협의회)’ 부대표, ‘Jobactive(호주의 청년 취업 지원사업)’ 사무총장 등 호주 비영리민간단체 분야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총리내각에서 원주민정책 수석고문을 역임하였으며, 2012년 처칠 펠로우십상을 수상하였다. 2014년부터 IAVE(세계자원봉사협의회)의 세계회장을 맡고 있다.

각당복지재단 30주년 기념행사에서 강연할 주제는 ‘IAVE에서 바라보는 자원봉사의 글로벌 트렌드’ 그리고, ‘2015년 UN이 발표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자원봉사의 역할’ 등이다.

각당복지재단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일시 : 2016년 12월 9일 금요일 14:00~17:00
?장소 : 정동제일교회 벧엘예배당(서울시 중구 정동길 46)



출처. 각당복지재단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