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13가지 커피 맛과 향, 사무실·레스토랑서 언제든 즐겨요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서울 카페쇼’를 찾은 직장인들이 네스프레소의 기업용 캡슐커피머신에서 뽑은 커피를 마시고 있다.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서울 카페쇼’를 찾은 직장인들이 네스프레소의 기업용 캡슐커피머신에서 뽑은 커피를 마시고 있다.

따뜻하고 향긋한 커피 한잔이 생각나는 계절이다. 급증하는 커피 전문점 수만큼 커피 맛을 깐깐히 따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사무실에서 마시는 커피와 레스토랑에서 후식으로 즐기는 커피도 풍미 좋은 고급 커피를 원한다. 같은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머신을 찾기도 한다. 프리미엄 캡슐커피머신은 작은 크기의 가정용부터 호텔·레스토랑·사무실용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공간별 맞춤 캡슐커피머신





"최대 네 잔 동시에 뽑아 우유 추출, 냉장 보관 신용·교통카드 결제 기능"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최원석(45·서울 서초동)씨는 후식으로 판매하는 커피 때문에 한동안 고민했다. 맛과 향이 좋은 커피를 제공하고 싶지만 전문 바리스타를 채용하기에는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 최근 한 캡슐커피 전문 브랜드로부터 영업 장소에 맞는 캡슐커피머신을 추천 받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는 “기계를 사용한 후부터 커피 맛이 좋아졌다는 고객이 늘었다. 큰 비용을 지급하지않고도 프리미엄 커피를 제공할 수 있어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중견 회사를 운영하는 김정희(가명)씨는 직원들과 사무실을 방문하는 손님이 마실 수 있는 커피 준비에 항상 신경 쓴다. 전문 인력 없이 커피머신을 관리하다 보니 위생도 걱정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피 취향까지 고려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 걱정을 커피 전문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캡슐커피머신으로 해결했다. 김씨는 “가격도 저렴하고 머신 관리도 편리하다. 무엇보다 13가지의 다양한 맛이 있어 여러 직원의 취향까지 고려할 수 있게 돼 좋다”고 했다.
 
캡슐커피 개당 500~600원
캡슐커피머신을 사용하는 커피 애호가가 많아지면서 일반 호텔·레스토랑·카페·사무실에서도 캡슐커피머신을 설치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사용법이 간단해 누구든 바리스타처럼 맛 좋은 커피를 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캡슐커피머신 사용자가 원하는 커피맛의 캡슐을 커피머신에 넣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갈아놓은 원두에 고온의 높은 압력이 가해져 순간적으로 커피 원액이 추출된다.

원두를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매력적이다. 각 캡슐 안에 커피 한 잔 분량의 원두가루가 낱개로 밀봉돼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커피 맛은 캡슐에 따라 결정된다. 맛은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라테·카푸치노까지 다양하다.

캡슐커피는 개당 500~600원이다. 캡슐 커피는 커피머신 업체마다 커피 종류와 향이 달라 자신 원하는 커피 맛에 맞춰 브랜드를 선택하고 커피머신을 구입해야 한다. 호텔·레스토랑·카페·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캡슐커피머신 종류도 다양해졌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든 놓을 수 있는 작은 크기의 머신부터 커피가 나오는 추출구가 2개 이상인 큰 규모의 머신까지 나왔다.

커피 전문 브랜드 네스프레소에는 기업용 커피머신으로 네 가지 종류가 있다. 기업용 캡슐커피머신 가운데 가장 작은 크기인 ‘제니우스 (ZN 100)’가 있다. 폭 19㎝, 높이 31㎝ 크기로 좁은 장소에도 설치하기 쉬워 중소형 사무실, 호텔 객실, 중소 규모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사용하기 좋다. 기본적인 기능 외에 우유 추출 기능과 뜨거운 물 추출 기능이 더해진 기업용 캡슐커피머신
으로는 ‘제미니(CS 223 pro)’가 있다. 이 커피머신에는 커피 추출구가 2개로, 중대형 규모 레스토랑 또는 호텔 라운지, 오피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우유 추출 기능이 있어 우유를 활용한 각종 커피 레시피에 적용할 수 있다.


기업용 4종, 1년 무상 수리
이보다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한다면 '아길라(Aguila 220/420)'를 찾을 수 있다. 이 커피머신은 추출구가 2개인 것과 4개 인 것이 있어 동시에 다수의 사람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5L 우유를 냉장 보관해 우유를 활용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반자동 클리닝과 우유를 사용한 후 자동으로 세척하는 기능도 있어 커피 사용량이 많은 대형 호텔과 레스토랑, 규모가 큰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기 좋다. 탁자나 선반대가 아닌 바닥에 세워둘 수 있는 스탠딩 형태나 벽에 거는 벽걸이식 등으로 형태를 바꿔 놓을 수 있는 캡슐커피머신
‘타워’도 있다. 이 커피머신엔 이용자가 일정 돈을 넣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이 장착됐다. 동전 결제 외에도 신용카드와 교통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기업용 커피머신으로 마실 수 있는 캡슐커피 종류는 총 13가지다. 사용자는 아메리카노·라테·카푸치노·마키아토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차가운 커피도 커피머신을 통해 마실 수 있다. 캡슐커피 안 원두가루는 12개월 보존 기간이 있어 보관이 쉽고, 개봉만 하지 않으면 원두
손실이 없어 관리하기 편리하다.

네스프레소 기업용 커피머신을 구매 하면 1년간 무료로 수리받고 수리 기간 중에는 임시로 머신을 대여받을 수 있다. 캡슐커피는 주문하고 48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다. 365일 24시간 커피머신과 관련된 상담을 할 수 있는 고객센터(080-734-1113)도 운영한다. 네스프레소 관계자는 “호텔, 레스토랑, 카페, 오피스 등에서 원하는 조건에 따른 커피머신을 추천 받고 사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바리스타를 고용하기엔 부담스럽고 공간도 없는 식당에 제격”이라고 말했다.



캡슐커피머신 고를 때, 기억하세요!

입맛에 맞는 커피 종류가 무엇인지 확인  디자인과 가격보다 자주 마시는 커피 종류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캡슐커피의 규격이 브랜드마다 달라 전용 머신이 정해져 있다.

뜨거운 물, 우유 거품 기능 같은 추가 기능 따져  커피를 내리는 기능 외에 추가 기능을 장착한 머신도 있다. 우유 거품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라테와 카푸치노를 만들 수 있다.

사후 관리 확인 매일 사용하는 기기여서 애프터서비스(A/S)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일정 기간 동안 무상으로 A/S가 되는지 비교한 후 선택한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