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건강한 가족] 인삼 뿌리·열매 농축액이 면역력 증진

면역력 개선 부문 대상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명작수’
면역력 개선 부문 대상을 받은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명작수’(사진)는 국내 최초로 인삼의 붉은 열매(진생베리)를 원료로 한 홍삼(뿌리·열매 농축액) 제품이다. 진생베리는 이제까지 제품화된 것이 거의 없었다. 열매를 따면 하루 만에 시들어버리기 때문이다. 자연 상태로 보관하기 어려워 제품으로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았다. 열매가 맺히는 개수도 극히 적다. 이러한 희귀성과 특별함 때문에 예로부터 황실이나 귀족 등 일부 계층에만 허락되던 진귀한 열매였다.

아모레퍼시픽은 50년 이상 인삼에 대한 연구에 매진하며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체계화해 왔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진생베리의 효능을 집중 연구해 제품화하는 데 성공했다.

진생베리의 특성상 일반적 기술로 제품화하기 어려웠지만 독자적으로 진생베리의 유효성분을 일정하게 추출해 과학적으로 표준화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3년 1월 진생베리의 표준화 기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명작수를 선보였다. 단시간 내에 높은 압력을 가하는 천삼화 기술을 적용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공법이다. 뛰어난 기술연구소에 수여되는 ‘IR52 장영실상’도 받았다. 명작수 농축액에 든 진생베리는 인삼 뿌리보다 2~3배 이상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과 30~40배 많은 ‘진세노사이드Re’를 함유하고 있다. 혈액 흐름 개선,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명작수는 앰플형 제품으로 휴대가 편리하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