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16 소비자의 선택]까다로운 심사, 안정성 높은 상품 … 재투자율 80%

기사 이미지

크라우드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담보P2P전문 펀딩플랫폼’은 고객 중심 경영으로 재투자율 80%를 달성했다. 크라우드연구소는 P2P 투자 가이드를 발표했다.

크라우드연구소의 펀딩플랫폼이 ‘2016 소비자의 선택’ 크라우드펀딩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크라우드연구소 '펀딩플랫폼'

P2P금융을 연구·분석하는 크라우드연구소는 안전한 P2P 투자 가이드를 발표해 P2P금융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크라우드연구소에서 운영하는 ‘담보P2P전문 펀딩플랫폼’은 행복·신뢰·가치를 추구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으로 재투자율 80%를 달성했다. 이처럼 펀딩플랫폼이 재투자율이 높은 이유로는 전문가 집단이 모인 탄탄한 경영역량, 까다로운 대출심사를 통해 선별된 안전성 높은 투자상품, 5중으로 된 P2P투자보호시스템, 고객과 구성원의 행복과 성장을 중시하는 조직문화를 들 수 있다.

펀딩플랫폼은 각 분야별 15년 이상의 전문가가 경영진으로 구성돼 탄탄한 경영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전문가집단으로 구성된 경영멘토그룹 법률멘토그룹을 구성해 자문을 받으며 경영 역량을 강화해가고 있다.

펀딩플랫폼의 투자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펀딩플랫폼은 원금보호가 가능한 담보 대출만을 취급한다. 특히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 환금성이 높은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펀딩을 진행한다. 이뿐 아니라 투자자의 투자판단을 위해 정보의 투명성을 중시하며 투자자에게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펀딩플랫폼은 투자자에게 P2P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정의하고 5중으로 된 투자보호정책(FP-5S)을 통해 투자자금을 보호한다. 이에 펀딩플랫폼은 지난달 24일 기준 누적대출액 160억, 부도율 0%, 평균 연수익율 16.01%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 펀딩플랫폼은 구성원의 행복을 중시하며 파격적인 복리후생을 제공한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