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주대, 대만 국립동화대학교와 MOU 체결

경주대학교 이순자 총장과 국제교류팀은 25일 대만 화련시에 위치한 국립동화대학교를 방문해 양 교간 학술교류협정(MOU)을 체결하고 실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정식에는 한-칙 차오(Han-Chieh Chao) 총장을 비롯하여 교무처장, 국제교류원장, 4개의 단과대학 학장들이 참석하였다.

국립동화대학교와는 2000년에 MOU를 체결하여 2건의 학술 교류를 추진한 바 있다. 이번 MOU의 재 협정을 통해 일시적으로 침체되었던 교류를 활성화하여 학생들을 위한문화교류, 학점인정 프로그램 운영, 교직원 역량강화프로그램 및 연구교류 등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특히 경주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관광 및 실버산업 관련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대학의 발전 방안을 상호 협의하였다.

국립동화대학교는 1994년 설립되어 8개의 단과대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학교가 위치한 화련지역은 빼어난 자연환경으로 대만지역의 대표적 관광지이다.

경주대 이순자총장은 두 대학이 대표적 관광지에 위치했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문화관광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지속적 교류를 통하여 서로의 문화와 관광서비스 개발 등을 공유하자고 하였다.



©







서성훈 기자 기자 (abc@betanews.net)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