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비지니스&] 미용, 관광, 방송영상·연기, 사회복지…전문 직업인 꿈꾸는 인재 모집합니다

기사 이미지

정화예술대학교는 문화, 예술, 관광산업의 핫플레이스 서울 명동에 있는 도심형 전문 직업교육대학이다. [사진 정화예술대]

정화예술대학교는 한류의 중심이자 문화, 예술, 관광산업의 핫플레이스 서울 명동에 위치한 도심형 전문 직업교육대학이다.

1951년 대한민국 제1호 미용고등기술학교로 설립되어 2008년 교육부로부터 대학 전환 인가를 받았다. ▶미용예술학부(미용, 메이크업, 피부미용, 뷰티·네일 전공) ▶ 관광학부(항공서비스, 호텔관광서비스, 식음료서비스, 호텔외식조리 전공) ▶방송영상·연기학부(방송영상, 연기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 영유아보육 전공)의 4학부 12전공 체제를 갖추고 있다.

지난해 대학 장단기발전계획 ‘Eduvolution2020’을 선포한 정화예대의 미래비전 및 교육가치는 ‘학생들의 행복한 삶’이다. 이에 정화예대는 ‘자기 삶의 주인이 되는 행복한 직업인’ 양성에 모든 교육활동의 방점을 두고, 전문 직업교육대학으로서의 특성화 역량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화예대에는 ‘정화행복론’이라는 교양교과를 비롯하여 각 학부(전공) 특성을 반영한 ‘네일로 만드는 행복 내일’ ‘행복한 나를 위한 셀프코칭’ 등이 전공교과로 개설되어 있다.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정화인증제’를 개발하여 취업 후 유연한 현장적응에 필요한 핵심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대학과 산업체 현장전문가의 공동 참여하에 정규수업시간 외 연간 300시간의 실무교육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정화예대는 배움터가 곧 미래의 일터로 이어지는 최적의 도심형 캠퍼스로 각광받고 있다.

정화예대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지난달 마감한 수시1차 모집과 11월 9일부터 21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하는 수시 2차 모집 및 정시모집으로 구분된다.

대학 전체 입학정원의 67%인 864명을 모집하는 미용예술학부는 65년 역사를 자랑하는 정화예대의 전통적 특성화학부이다.

외국어 몰입교육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관광학부는 2017년 식음료서비스전공과 호텔외식조리전공을 신설하여 외식산업 분야 실무인재 양성에 집중할 예정이다. 일반전형을 통해 수시 모집에서 162명, 정시모집에서 18명을 선발한다.

방송영상·연기학부는 전공단위 모집을 실시하여 수시에서 모집정원의 55%인 83명, 정시에서 67명을 선발한다. 사회복지학부는 학부단위 모집을 통해 수시에서 모집인원의 90%인 63명, 정시에서 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성적은 출석과 내신 성적으로 산출되며, 내신의 경우 최우수 1개 학기 전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수시모집 전형방법 및 합격자 발표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시홈페이지(http://jb.ac.kr/ web/ipsi)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