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국 왕홍,소비도 미모도 파워풀!


중국 ‘왕홍(網紅)’들이 6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라빠레뜨 매장을 방문했다. 왕홍은 누리소통망(SNS)을 기반으로 높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터넷상의 스타를 의미한다. 온라인상의 유명인사를 뜻하는 ‘왕뤄홍런(網絡紅人)’의 준말이다. 왕홍은 한국의 파워블로거인 셈이다. 이들은 적게는 수천만에서 많게는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며 중국 20~30대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있다.최근 중국에서 이들이 사용하고 추천하는 상품이 소비로 직결되면서 ‘왕홍경제’라는 용어가 생겨날 정도로 파워가 세다. 뷰티계를 중심으로 국내의 유수 브랜드들은 최근 사드정국으로 경색된 한류 콘텐트와 상품마케팅에 이들 ‘왕홍’들을 활용,새로운 중국 마케팅 전략을 모색하고있다.

이날 명동을 방문한 왕홍들은 모두 6명. 이들은 이날 세련된 패션과 자신있는 표정으로 라빠레뜨 매장에서 한국제품을 소개했다.

이들 왕홍들은 이날 오후에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상해씨앤와이 시장마케팅전략 유한회사’ 주최로 열린 ‘사드정국에서의 실효적인 대중국 마케팅 방안’ 간담회에 참석해 라빠레뜨 제품을 생중계하기도했다

왕홍들은 서울시 초청으로 오는 8일에는 여의도불꽃축제에도 참석해 실시간 마케팅 생방송을 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중국 상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상해씨앤와이와 지난해 12월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계약을 체결, 왕홍 마케팅 등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문규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