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증권사 CEO가 꼽은 여배우 2위는 정윤희…1위는?

기사 이미지
다음 중 좋아하는 여배우를 고르시오. 1. 김혜수, 2. 김희애, 3. 손예진, 4. 심은하, 5. 정윤희.

5지선다로 이뤄진 이런 인기투표를 한다면 누가 1위를 하게 될까. 증권사 최고경영자(CEO)들의 마음은 손예진에게 가장 많이 기울었다. 2위는 쟁쟁한 후배들을 제친 정윤희가 차지했다.

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증권사 CEO 20여 명은 지난 8월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모여 투자전략 세미나를 했다. 하반기 투자전략과 글로벌 경제상황에 대한 분석과 토론을 하는 자리였다. 세미나 중간에 각 사 CEO들에게 현장 투표용 리모컨이 지급됐다. 지역별, 유형별 투자선호도를 즉석에서 조사하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대부분 50대인 CEO들 중에는 현장 리모컨 투표를 처음 해보는 참석자가 많았다. 때문에 본 투표에 앞서 ‘연습 투표’가 진행됐다. 좋아하는 여배우를 꼽는 모의 설문을 하게 된 것이다. 현장에 참석했던 한 CEO는 “3위는 심은하, 4위 김혜수, 5위 김희애 순으로 표가 나왔다”며 “1980년대를 풍미했던 정윤희씨가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한 지 한참이 지났는데 2위를 차지해 의외라는 반응이 나왔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관련 기사
증권사 CEO들은 정기적으로 모여 간담회 형식의 의견 교류를 진행한다. 앞서 지난 6월 브렉시트가 발생했을 때에는 금융투자협회장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