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MBA 가는 길] 빅데이터·핀테크 등 글로벌 경영 특화…파격 장학제도 ‘매력’

기사 이미지

건국대 MBA는 다양한 분야로 집중과정을 개발해 학문간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사진 건국대 MBA]

기사 이미지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글로벌 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른 차별화된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MBA 과정을 전면 개편했다. 건국대 MBA는 KP(Konkuk Professional)-MBA와 KS(Konkuk Specialized)-MBA를 포함하는 두 개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다섯 개의 집중과정으로 구성됐다.

건국대의 KP-MBA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경영학분야들을 포괄하는 General MBA ▶기술·디자인 경영분야에 집중하는 MOTD(Management of Technology & Design) MBA 집중과정이다. KS-MBA 프로그램에는 ▶빅데이터 MBA(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 수집, 분석의 모든 과정을 학습하는 집중과정) ▶핀테크 MBA(금융 산업과 관련한 IT 기술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미래 금융 산업을 학습하는 과정) ▶비즈니스로(law) MBA(기업경영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국내법과 국제법을 학습하는 집중과정) 등 특화 과정을 신설했다.

신입생은 KU MBA라는 동일한 석사학위 과정에 입학해 첫 학기 동안 기초과목들을 이수한다. 두 번째 학기부터 자신의 목적과 계획에 따라 자율적으로 프로그램과 집중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건국대 MBA는 경영학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비경영학 분야로 KU MBA 집중과정을 확대하고 있다. 건국대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타 경영학 분야로 집중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학문간 허브(HUB)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건국대 MBA는 전 교과목에서 교수와 실무자들의 협력교육(Co-Teaching) 시스템을 도입했다. KU MBA의 핵심은 기업 현장의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창의적 실무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다. 탁월한 연구 성과와 최신 경영 지식을 갖춘 전임교수진과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무자와 협력교육하며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경영교육을 제공한다.

건국대 MBA는 기존 월례 포럼과 멘토링 제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건국대 MBA의 학생 중심 교육 철학은 학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사회 각계 계층의 유명 인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월례포럼과 주요 기업의 전현직 CEO가 운영하는 ‘KU 멘토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학생의 요구에 따라 강사와 주제가 결정되는 월례 포럼은 재학생·교수·졸업생 모두 참여하는 네트워크 형성의 장(場)을 제공한다. ‘KU 멘토단’은 진로 탐색과 직장 문제를 놓고 고민하는 원생에게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소수정예의 강의 규모와 지도교수 제도도 건국대 MBA의 강점이다.

건국대 MBA는 우수학생에게 등록금의 100%까지 지급하는 등 파격적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모집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5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며, 입학 관련 문의는 건국대 MBA 홈페이지(mba.konkuk.ac.kr)나 MBA 행정실(02-450-0505)로 하면 된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