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자신의 미래를 보다 다채롭게 설계하기를”

기사 이미지
정치사회학자인 송복 교수(연세대 명예교수)가 인천재능대학교(이하 인천재능대)에 도서 5천권을 기증했다.
 

송복 교수(연세대 명예교수), 인천재능대에 도서 5천권 기증

우리 사회와 학계에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이념 확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송복 교수는 우리 사회의 실용적·점진적 발전과 통합에 대해 평생 연구해 왔다.
 
송복 교수는 그 연구들을 뒷받침했던 자신의 학문적 자산이자 토대인 도서들을 인천재능대에 맡긴 것이다. 일반교양서부터 전문서적까지 아주 다양하게 구성된 5000여 권의 도서들은 인천재능대 학생들의 전공분야와 창의인성 등 교양영역을 공부하는데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인천재능대 본관 2층 도서관에서 가진 기증식은 박성훈 학교법인 재능학원 이사장을 비롯한 학교법인 이사들과 이기우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송복 교수는 “인천재능대 학생들이 독서 범위를 넓혀 자신의 미래를 보다 풍성하고 다채롭게 꾸려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기우 총장은 “우리 대학에 분신처럼 여기던 책을 기증해 주셔서 무척 영광이다. 학생들이 성공적인 인생을 설계하는데 소중한 지침이 될 것이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인천재능대는 송복 교수의 기증도서를 도서관 입구 가까이에 서가로 만들어 학생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비치했다.
 
한편, 송복 교수는 인천재능대 학교법인 이사로 있으면서 평소에도 학생들이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해 나가며 자신의 꿈을 펼치는데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강연 등으로 학생들을 성원하고 격려해 왔다.
 
최근에는 <류성룡, 나라를 다시 만들 때가 되었나이다> 등 류성룡 관련 저술과 강연을 이어가는 등 왕성한 학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대항해시대의 국가지도자 이순신>과 <10년 후 한국사회> 등을 여러 유명 인사들과 함께 집필하면서 우리 시대 담론을 주도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