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혁신 금융] 모바일 오픈마켓 ‘위비마켓’ 운영 … 우수 중소기업 제품 합리적 판매

기사 이미지

위비마켓 에는 현재 우수 중소기업 500여 개가 1차 입점을 확정했으며 상품 40만여 종이 입점했다. 연내 100만 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 우리카드]

기사 이미지
우리카드가 모바일 오픈마켓 ‘위비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위비마켓은 기존 위비뱅크위비톡·위비멤버스에 이어 우리금융이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전용 오픈마켓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위비마켓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자에게 판매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면서 “우리카드는 지난 4월부터 20여 명의 TF팀을 구성해 위비마켓 개발을 시작,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위비플랫폼의 편리성을 최대로 이용해 상거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위비마켓은 오픈형 쇼핑몰로 타사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우수 중소기업 500여 개가 1차 입점을 확정했으며 상품 40만여 종이 입점했다. 우리카드는 연내 상품을 100만종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위비마켓은 경쟁력 있는 판매수수료 정책으로 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구축, 여기에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쿠폰·적립금·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돼 고객들은 좋은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다”면서 “모든 상품 구매시 기본 적립금 1%가 적립되고 ‘중소PLUS’몰에서 상품 구매시 1% 추가 적립혜택이 더해져 최대 2%가 적립된다. 위비멤버스카드로 결제 시 최대 2%의 위비꿀머니가 적립돼 최대 4%의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위비마켓에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위한 특화 섹션이 있다. 특별 홍보관인 ‘중소PLUS’는 우리은행 우수 기업고객 100여 업체가 입점 신청을 한 상태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의 우량 중소기업 300여 업체도 ‘서울샵’이라는 섹션을 통해 상품 판매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

이외에도 우리카드의 위비마켓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접할 수 있다. 예금·적금·대출·외환·보험·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구비, 빅데이터를 이용해 쇼핑몰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위비뱅크·위비톡·위비멤버스에 이어 위비마켓 오픈을 통해 우리금융의 종합금융플랫폼이 완성됐다”며 “중장기적으로 중소상공인들의 해외판로 지원을 위한 서비스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위비마켓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주소(http://m.wibee-market.com)를 입력하거나 위비뱅크·위비톡·위비멤버스 등 위비플랫폼 전용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