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혁신 금융] 여러 장의 카드 모든 혜택을 한 장에 ‘쏙’

기사 이미지

KB국민카드는 최근 여러 장의 KB국민카드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아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원카드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출시했다. 별도의 연회비나 발급비가 없다. [사진 KB국민카드]

기사 이미지
KB국민카드가 핀테크 기술 접목을 통해 다양한 고객 중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최근 여러 장의 KB국민카드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아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원카드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출시했다.

삼성전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앱카드에 삼성페이의 마그네틱 보안전송(magnetic Secure Transmission, MST) 기술을 적용한 ‘앱카드 터치결제’ 서비스도 시작했다. KB국민카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기술의 융합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알파원카드는 핀테크 기술이 집약된 최고 및 최초의 카드라는 뜻의 ‘알파’와 모든 카드와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은 올인원(All in One) 카드라는 뜻의 ‘원’(One)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면서 “기존엔 카드 상품마다 각기 다른 혜택을 제공하다보니 필요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 장의 카드를 모두 소지해야 했으나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이용하면 단 한 장의 카드로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KB국민 앱카드 K-모션에 등록한 여러 장의 카드 중 이용 시점에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한 후 실물 플라스틱 카드인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이용하면 설정된 카드의 혜택이 적용된다. 단 일부 상품은 알파원 결제 카드로의 설정이 제한된다.

이 카드는 별도의 연회비나 발급비가 없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애플리케이션 자동 실행 및 간편 로그인 ▶간편 사용등록 ▶카드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또는 모바일홈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개념 핀테크 상품답게 QR코드를 이용한 발급 신청도 가능하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