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혁신 금융] 게임 참여하면 금리 우대 … 비대면 채널 전용 상품 출시

기사 이미지

IBK기업은행이 비대면 채널 전용 ‘i-ONE 놀이터 예·적금’을 출시했다. 게임 참여, 친구 추천, 상품 추가가입 등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고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사진 IBK기업은행]

기사 이미지
IBK기업은행이 비대면 채널 전용 ‘i-ONE 놀이터 예·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와 인터넷뱅킹에서 가입 가능하며, 게임 참여를 통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채널 전용상품이다.

이 상품은 게임 참여, 친구 추천, 상품 추가가입 등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고, 적립한 스탬프 수에 따라 최대 0.3%p 우대금리를 받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적금 상품의 경우에는 목표 금액별로 그룹에 가입하고, 그룹에 모인 계좌 수와 적금에 입금한 누계액에 따라 최대 0.5%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i-ONE 놀이터적금은 1년 만기 연 1.35%(9월 21일 기준)의 고시금리에, 그룹가입 및 스탬프 적립을 통한 우대금리 0.8%p를 포함해 최대 연 2.15%의 금리가 적용된다. i-ONE 놀이터예금의 고시금리는 1년 만기 연 1.3%로, 스탬프 적립에 따라 최대 0.3%p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적금은 매월 1000원에서 1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예금은 100만원에서 최고 3000만원 범위 내에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23일까지 ‘i-ONE 놀이터적금’에 가입한 고객에게 갤럭시노트7(1명), 미러리스 카메라(3명), 캐리커처 앱 이용권(20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적금을 가입한 선착순 2만 명에게는 기업은행 페이스북 ‘i-ONE 놀이터적금 이벤트 게시물’의 좋아요와 공유, 댓글이 2350개를 넘을 시 연 0.2%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ONE놀이터예적금은 i-ONE뱅크에서 놀수록 이자가 터진다는 뜻의 상품으로 게임 참여, 친구 추천 등 재미요소를 통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휙 서비스 이용하면 선물이 휙’ 이벤트 실시 중이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월 23일까지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에서 간편 송금이 가능한 ‘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