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gift&] 유명 제품 착한 가격에 … 50 여개 브랜드 매장 가을맞이 리뉴얼

기사 이미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마리오아울렛은 60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도심형 아웃렛이다. [사진 마리오아울렛]

마리오아울렛은 60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도심형 아웃렛이다. 유명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합리적 쇼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마리오아울렛

총 면적 13만2000m²(약 4만평)에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부터 가구 및 생활용품은 물론 프리미엄 레스토랑 및 패스트푸드 등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를 마련해 원스톱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블랙야크·K2·네파 등 20여개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전문관부터 국내 유명 패션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패션그룹종합관, 출산, 육아용품, 키즈테마파크까지 완비한 유아동 전문관까지 총망라했다.

1년 365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유명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마리오아울렛의 인기 비결이다.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아웃렛의 개념을 국내에 처음 도입했다. 최근에는 가을맞이 개편을 진행해 약 50여 개 브랜드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인기 남성브랜드 캠브리지종합관을 비롯해, 잡화브랜드의 닥스제화, 젊은 고객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브랜드 NBA 등 고객이 선호하는 신규 브랜드를 보강 했다.

한편 마리오아울렛은 매장 야외공간을 활용해 자연 휴게공간을 조성했다. 마리오가든·동물농장 등 도심 속 힐링 공간을 만들었다. 매장 내·외부 곳곳에 1000여 그루를 심어 자연과 어우러지는 고객 쉼터를 조성했다. 최근에는 지난해 말 인수한 연천 허브빌리지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자연과 고객을 연결하고 있다.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연천 허브빌리지는 허브온실·야외가든·펜션·체험공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에코테마파크다. 마리오아울렛 내부에 실제 연천 허브빌리지의 라벤더를 체험할 수 있는 ‘허브브릿지’를 조성해 큰 호응을 얻고 있 다.

마리오아울렛은 불꺼진 구로공단에서 쇼핑과 힐링의 메카로 변신한 대표적 사례다. 마리오아울렛은 지난 1980년 마리오상사를 시작으로 여성 니트브랜드 까르뜨니트를 론칭하며 국내외 패션시장을 선도했다. 2001년에는 국내 최초 정통 패션 아웃렛 마리오아울렛을 오픈한 이후, 2004년에 2관, 2012년에 3관을 차례로 오픈했고, 2013년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도심형 아웃렛인 마리오아울렛 패션타운을 완성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