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맛있는 도전] 깐깐하게 품질관리한 6년근 홍삼 … 쓴맛 덜하고 섭취 편해 수험생에 딱!

기사 이미지

청소년용인 ‘정관장 아이패스’는 100% 계약 재배한 6년근 홍삼만 사용한다. 사진은 단기 피로 해소와 에너지 충전에 좋은 ‘아이패스 파워’. [사진 KGC인삼공사]

본격적인 가을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일교차가 커지고 있다. 일교차가 커지면 감기 등의 질환에 걸리기 쉬워지므로 조심해야만 한다. 특히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은 더욱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어느 때보다도 집중력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감기나 비염 등에 걸리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져 공부에 장애를 받기 십상이다. 수험생들과 수험생 부모들 사이에서는 가을 환절기로부터 시험 당일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이패스'

체력 증진과 컨디션 유지를 위해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을 들 수 있다. KGC인삼공사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청소년용 홍삼 제품인 ‘정관장 아이패스’의 경우 지난해를 기준으로 비교할 때 올해 판매량이 18%나 증가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원기 회복, 기억력 개선, 혈액 흐름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수험생의 건강관리에 특화된 홍삼 제품인 ‘정관장 아이패스’는 KGC인삼공사가 100% 계약재배한 6년근 홍삼만 사용할 뿐 아니라 총 290여 가지 항목에 대해 일곱 번의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는 등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실시하기 때문에 학부모들의 신뢰가 높은 제품이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2001년 출시된 이후 ▶쑥쑥 자라나는 11~13세 성장기 주니어를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M)‘ ▶공부에 지쳐 피로 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특히 ‘아이패스 에이치(H)‘는 홍삼 특유의 쓴맛이 덜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면 단기 피로 해소와 에너지 충전을 위한 ‘아이패스 파워’도 살펴볼 만하다. 이 외에 타브렛 형태로 만들어 휴대성을 높인 ‘아이패스 에이치 타브렛’은 낱개 포장 형태로 가방에 넣고 다니며 섭취하기에도 좋고 지방이나 해외에서 유학 중인 자녀에게 보내기에도 편리하다.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백순선 팀장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수험생들이 면역력과 피로감 해소 등의 장점을 갖고 있는 정관장 홍삼 제품을 섭취해서 시험 당일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