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맛있는 도전] 칼슘·DHA 풍부한‘브레인 푸드’참치, 라면과 함께하니 환상궁합이네

기사 이미지

동원F&B는 기존에 찌개용이나 반찬으로 주로 활용된 동원참치를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참치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사진 동원F&B]

동원F&B와 세븐일레븐이 협업을 통해 출시한 동원참치라면이 출시 후 한 달 동안 70만 개가 팔렸다. 동원참치라면은 세븐일레븐 매출 1위 제품이 됐다.

동원F&B

동원F&B는 이어 라면 토핑용 참치파우치인 ‘동원라면참치’를 출시했다. 동원F&B 관계자는 “기존 라면에 영양이 풍부한 참치를 통해 맛과 영양 균형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과 함께 동원참치를 넣은 ‘동원참치 삼각김밥’도 출시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라면이나 김밥은 모두 많은 소비자들이 예전부터 참치캔을 활용해 직접 해 먹던 레시피”라며 “이를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전용 참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조만간 ‘혼밥’ ‘혼술’ ‘HMR(Home Meal Replacement)’ 등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유형의 참치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는 기존에 찌개용이나 반찬으로 주로 활용된 동원참치를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참치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참치는 칼슘·DHA·EPA·단백질·오메가6·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브레인 푸드(Brain Food)로도 알려져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등 푸른 생선은 머리가 좋아지는 DHA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등 푸른 생선 중에서도 참치가 함유한 DHA 양은 뛰어나다”면서 “뇌를 구성하는 지방 성분의 10%가 DHA인데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A는 뇌를 위한 최고의 영양소로 뇌기능을 향상시킨다. 뇌 성장이 가장 왕성한 유아기에서 10대 초반 사이에는 영양공급이 충분히 이뤄져야 지능이 함께 발달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미국 FDA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참치캔을 포함한 수산물의 주기적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4년 미국 FDA에서는 임산부·수유여성·어린이들이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여기에 따르면 수은 함량이 낮은 가다랑어 등이 들어있는 참치캔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시중에 출시된 100g 혹은 150g의 동원참치를 일주일에 2~3캔씩 먹으면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알맞은 양의 참치 살코기를 섭취할 수 있다.

국내 식약처 역시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한 ‘임신 여성의 생선 안전섭취 요령’을 통해 일주일에 참치통조림의 경우 400g까지 섭취를 권고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 2010년 델큐브참치를 선보였다. 당시 시장의 트렌드를 내다보고 출시한 새로운 유형의 참치캔이라는 평을 받았다. 동원F&B 관계자는 “델큐브참치는 말 그대로 동원의 독자적 기술로 탄생한 큐브형 참치”라며 “모양을 유지한 채 요리할 수 있는 참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서구식 식단과 함께 ‘눈으로 보는 요리’가 트렌드가 되면서 기존 찌개나 볶음 같은 요리가 아닌 샐러드나 카나페 같은 서구식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델큐브참치가 개발됐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