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림대, 글로벌 일류 대학 도약 비전선포식



【춘천=뉴시스】조명규 기자 = 강원 한림대학교는 9월1일 오후 5시 교내 일송아트홀에서 교수, 직원, 재학생, 동문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일류 대학' 도약을 다짐하기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개교 40주년이 되는 2022년까지 새로운 교육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대학의 비전과 중장기 발전계획을 담은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이다.



비전의 핵심 추진전략으로는 ▲융합인재학부 신설 ▲복수전공 필수화 등 11개를 선정했다. 대한민국의 선진사회 도약에 기여하는 선진인재 양성을 목표로 신설된 융합인재학부는 신입생 30명을 전원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2017년 입학생부터는 복수전공을 선택이 아닌 필수로 지정함으로써 학생들은 입학하는 소속 학과 뿐 아니라 한림대학교의 29개 학과와 신설되는 10개 이상의 다양한 융복합 전공을 이수할 수 있게 된다.



또 한림대는 선진일류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아너스 프로그램 도입 ▲글로벌융합대학 신설 ▲동북아지역학 융복합 특성화 ▲연구 경쟁력 강화 ▲특성화 연계 산학협력 고도화 ▲지역 협력 프로젝트 추진 ▲캠퍼스 라이프 활성화 ▲스마트 캠퍼스 구축 ▲행정서비스 전문화 및 효율화 등을 주요 추진 과제로 정했다.



한림대 김중수 총장은 "한림대학교를 선진일류대학교로 만드는 것은 단지 우리가 속한 조직의 번영을 달성한다는 의미 이상의 큰 업적을 이루는 것"이라며 "지역발전의 핵심이 명문대학의 존재라는 명제를 입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mkch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