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강남 아파트 부럽지 않네, 세곡지구 복층형 오피스텔에 사니까

기사 이미지

수서발 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서울 남부권 부동산 시장의 최대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수서역세권 인근 세곡보금자리지구에 복층형 오피스텔인 강남드림하이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사진은 강남드림하이 조감도.

수서발 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서울 남부권 부동산 시장의 최대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강남구 수서역세권과 세곡지구. 허허벌판이나 다름없던 이곳에 최근 대규모 주거·업무·상업·문화 복합단지 개발이 추진되면서 투자자들이 몰려들고 부동산 가격이 들썩인다. 특히 세곡지구의 경우 노후 아파트가 대부분인 강남의 대체 주거지로 인기를 끌면서 최근 분양한 아파트마다 주택형별로 최대 수억원의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이런 세곡지구에 복층형 오피스텔이 분양 채비를 서두르고 있어 관심을 끈다. ‘강남드림하이’가 그 주인공이다. 부동산 수요자들의 눈길을 잡아 끄는 강남드림하이의 매력을 알아본다

강남드림하이

주거 안정화 대책의 일환으로 중도금 대출이 제한되면서 서울 강남권 아파트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는 가운데, 강남 보금자리 지구에 실투자 1억원대면 한 가족이 모두 함께 살 수 있는 복층형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와 실입주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용 21.48~49.08㎡ 원룸·투룸 210실
㈜지어다오는 수서발 고속철도(SRT),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 서울 지하철 3호선이 교차하는 수서역에서 8분 거리에 위치한 세곡지구에 프리미엄 복층형 오피스텔 ‘강남드림하이’ 분양을 준비 중이다. 지하 3층~지상 8층 1개 동에 근린생활 및 업무시설 각 층 30개 호실, 총 210개 호실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21.48~49.08㎡, A~F 등 6개 타입의 1룸과 2룸으로 구성돼 있다.
기사 이미지
강남구 세곡천 인근의 배산임수 입지로 새로운 강남 생활권의 중심을 선점한 오피스텔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남드림하이의 가장 큰 매력은 교통여건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송파·수서·내곡IC, 동부간선도로 등과 가깝고 강남·서초·송파 등 서울 강남권 중심업무지구까지 차로 20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특히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수서역 주변은 경부·중부·용서고속도로와 내부순환로, 외곽순환로가 연결되는 광대역 교통망에, SRT가 완공을 눈 앞에 두고 있고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까지 추진 중이어서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다.

배후 임대수요 역시 탄탄하다. 단지 주변에 삼성전자·LG·KT·현대 등 대기업 R&D단지와 국립중앙의료원, 삼성서울병원 등 9만5000여 명에 이르는 상주직원을 수요층으로 두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투자가치 상승은 물론, 높은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게 강남드림하이 분양업체 측의 설명이다.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단지 주변에 대규모 아파트 촌이 형성돼 있고, 대모산·범바위산·근린공원·탄천·세곡천 등의 녹지와 수변공간이 풍부하다. 여기에다 복합 쇼핑몰인 가든파이브를 비롯해 삼성병원, 현대·NC백화점, 이마트 등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쉬워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천혜의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교육여건 또한 좋다. 강남 8학군 못지 않은 신(新)강남학군인 풍문고, 세곡중, 세명초, 자곡초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사설 학원가가 가깝다.

서울 남부권 새 관문의 랜드마크 예상
주변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우선 단지 인근 수서역에 수서발 SRT가 개통을 목전에 두고 있다. 수서발 SRT는 수서역에서 동탄을 지나 평택 지제역까지 연결되는 총 연장 61.1㎞의 고속철도다.

이 철도가 개통되면 수서역에서 동탄까지 18분대, 평택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여기에다 일산신도시 킨텍스에서 서울역과 삼성역을 거쳐 수서역까지 연결되는 GTX A노선 건설도 추진되고 있다. 이와 함께 수서역에서 경기도 광주를 연결하는 총 연장 19.2㎞의 수서~광주 복선전철 사업도 올해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에 포함되면서 탄력을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들 철도와 전철이 모두 개통되면 수서역은 ‘서울 남부권 새 관문’으로 부상하면서 주변 부동산 시장은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수서역 옆 강남 신개발지 노른자
대기업·대형병원 임대수요 넉넉
생활인프라 완비, 개발호재 풍부


이뿐만이 아니다. 수서역 주변 역세권은 주거·업무·상업·숙박·문화시설 등이 어우러진 복합단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른바 ‘수서역세권 개발사업’이다. 이 사업은 북측 수서역사 부지(9만8000㎡), 남측 부지(28만8000㎡)로 나뉘어 추진될 예정이다. 여기에다 서울시와 강남구는 장기적으로 수서역 바로 옆 수서차량기지(22만9518㎡)도 상업·업무시설로 개발해 전국 단위의 유통·IT·4차산업 집적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인근 송파에는 상주인원 3만5000여 명의 대형 업무타운인 문정지구가 개발 중이다. 문정지구에는 미래형업무단지와 법원·등기소·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문정법조타운이 들어선다.

독보적인 입지와 뛰어난 생활여건을 갖춘 강남드림하이는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까지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에 공을 들였다. 강남에서 좀처럼 찾기 힘든 복층 구조에 최고 수준의 4.2m 층고를 확보했으며, 전용률 70%대의 큰 방과 큰 거실을 제공해 입주민의 여유로운 공간 활용을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기사 이미지

중앙정원, 옥상 정원 등이 조성되는 강남드림하이 투시도.

건물 중심에는 아트리움을 배치해 채광은 물론, 환기와 통풍을 극대화하고, 전 세대가 정원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까지 갖출 예정이다. 또 스마트 빌딩 시스템, 강화마루, 폴리싱 타일, 냉난방시스템 등의 다양한 빌트인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의 주거생활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여기에다 에너지 절약과 관리비 절감을 위한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와 빗물 재생 재활용 시스템을 비롯해 층별 카페테리아, 옥상정원, 중앙정원 등 공용 공간을 조성해 입주민에게 친환경 첨단 주거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주차장은 165대로 넉넉하게 설계해 입주민의 주차 걱정을 줄여줄 예정이다.

강남드림하이는 복층 면적 포함 전용률 78%로, 분양가는 3.3㎡당 1100만원부터 시작한다. 강남에서는 보기 드문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로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강남드림하이 분양 관계자는 “헌릉로에서 주목도가 높은 입지를 선점했고, 독보적 디자인으로 강남 세곡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헌릉로 569길 23에 있다.

문의 02-516-1117

김영태 기자 neodelhi@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