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장수소식]토종어류 미꾸라지 방류 등

【장수=뉴시스】유영수 기자 = ◇토종어류 미꾸라지 방류

전북 장수군과 전북도민물고기시험장은 내수면 생태계 복원과 모기퇴치를 위해 17일 금강천과 관내하천 3개소에서 토종어류 방류 행사를 가졌다.

이날 공무원과 지역주민 등 60여명은 금강천, 번암 요천 등지에서 지역 토종어종의 활성화를 기원하며 미꾸라지 치어 24만마리를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한 미꾸라지는 민물고기시험장에서 지난 2012년 전국 최초로 특허등록한 '미꾸라지류 대량인공 종묘 생산방법'에 따른 양식 기술로 생산 된 미꾸라지다.

모기방제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하천에 산소를 공급해 수질개선 및 하계 방역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수군은 내수면 생태계 복원과 해충방제를 위해 지속적으로 토종어류 방류사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화재로 집 잃은 회원에 위로금 전달

전국한우협회장수군지부(지부장 육관수)는 17일 화재로 집을 잃은 회원에게 위로금을 전달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육관수 지부장과 회원들은 지난 7월 2일 화재로 주택이 전소된 김정훈 천천면 전 한우협회장에게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위로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전주연탄은행 소망봉사단 계남면에 삼계닭 기부

전주연탄은행 소망봉사단(단장 이규탁)은 말복을 맞아 지난 16일 계남면에 삼계닭을 기부했다.

이날 이규탁 단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계남면 주민들을 위해 삼계닭 260마리를 관내 26개 마을에 제공하며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이규탁 단장은 "작은 정성이나마 제공한 닭을 맛있게 드시고 한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u0014@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