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JTBC GOLF] ‘제2회 벤제프 클럽 챔피언십’, 8월 10일(수) 밤 11시 첫 방송!

기사 이미지

JTBC GOLF 제2회 벤제프 클럽 챔피언십 유상수(왼쪽), 정환 선수

전국 최고의 타이틀을 위해 아마추어 고수들이 출격했다.
 

소속 클럽의 명예를 건 아마추어 고수들의 샷 전쟁!
디펜딩 챔피언 정환 vs 다크호스 유상수, 8강 티켓 혈투!
JTBC GOLF, ‘제2회 벤제프 클럽 챔피언십’ 8월 10일(수) 밤 11시 첫 방송!

대한민국 최강의 클럽 챔피언을 가리는 유일무이한 아마추어 골프대회 ‘제2회 벤제프 클럽 챔피언십(60분물.12부작)’이 8월 10일(수) 내일 밤 11시에 시작한다.
 
이 대회는 지난 가을 아마추어 골퍼들의 열의 속에 첫 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그 당시 평균 시청률 0.197%(AGB닐슨 제공. 유료가구, 전국)를 기록, 동시간대 경쟁사 대비 130%를 넘어선 바 있다.
 
지난달 13일에 전국 각지에서 총 62명의 전·현직 클럽 챔피언들 모여 예선전을 치렀다. 18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경기를 펼쳐 이 중 상위 성적자 12인이 본선 진출자로 선발됐다.
 
예선전이 열린 신안 컨트리 클럽(경기도 안성시 소재)의 코스는 까다로웠다. 날씨까지 궂어 당초 선수들의 성적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예선 1, 2위가 69타를 치는 등 선수들의 기량이 훌륭해 현장의 응원단들을 놀라게 했다.
 
예선 1위는 첫 출전에 3언더파를 기록한 김두환(플라자 설악C.C.) 선수가 차지했다. 전년도 대회 준우승자인 김양권(리베라C.C.) 선수는 김두환과 동타를 이뤘으나 백카운트 방식에 의해 예선 2위에 올랐다. 그 뒤로 새로운 강자 2인 정재창(수원C.C.), 김재구(파미힐스C.C.) 선수가 자리하며, 네 명의 선수가 부전승으로 8강 진출을 미리 확정 지었다.
기사 이미지

JTBC GOLF 제2회 벤제프 클럽 챔피언십 본선진출자

이제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8명이 8강 진출권 4장을 놓고 승부를 벌인다. 대회 방식은 지난해와 동일하다. 12강전부터 4강전까지는 9홀 1:1 매치플레이로 진행되고 결승전은 18홀 매치플레이 방식이 적용된다.
 
10일(수) 밤 11시에는 디펜딩 챔피언 정환(뉴코리아C.C.) 선수와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한 유상수(승주C.C.) 선수의 첫 번째 매치가 펼쳐진다.
 
아마추어 사이에서 ‘쇼트게임의 황제’라 불리는 정환 선수는 정확하고 감각적인 샷이 특기다. 그의 첫 상대인 유상수 선수는 특유의 침착함을 앞세워 환상의 아이언샷을 자랑한다. 과연 ‘클럽 챔피언십’ 8강에 안착할 선수는 누가 될 것인지 기대가 쏠린다.
 
한편, 이 대회의 최강 클럽 챔피언에 오른 최후 1인에게는 2천만 원 상당의 의류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골프전문채널 JTBC GOLF는 아마추어 별들의 전쟁 ‘제 2회 벤제프 클럽 챔피언십’을 10일(수) 밤 11시 첫 방송한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