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맛있는 도전] 찬물에도 잘 녹는 카누 아이스 블렌드로 더위 싹~

기사 이미지

‘카누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는 찬물에도 잘 녹아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과 산뜻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여름 한정판임을 감안해 산뜻한 산미와 과일향이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했다. [사진 동서식품]

한여름.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어느 때보다 당기는 때다. 동서식품은 ‘카누’의 여름 한정판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제안한다. 여름 한정판임을 감안해 산뜻한 산미와 과일향이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했다. 찬물에도 잘 녹아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과 산뜻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이중 진공 구조의 스테인리스 컵과 머들러(커피 젓는 막대)를 증정한다.

동서식품

‘카누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출시하며 선보인 ‘세상에서 가장 느린 카페’라는 콘셉트의 TV광고도 눈길을 끈다. 카누 아이스를 들고 풍경을 즐기며 더위를 식히는 공유의 모습을 담았다. 지난달에는 광화문에서 시음회를 열어 카누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를 무료 제공하고 여름철에 카누를 시원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했다.
 
기사 이미지
카누는 물에 잘 녹으면서도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LTMS(Low Temperature Multi Stage) 추출법을 사용했다. 같은 양이라도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를 사용해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미를 똑같이 재현하는 기법이다.

카누는 찬물에도 잘 녹아 쉽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실 수 있다. 카누 스틱 1개를 차가운 물 180~200ml에 잘 섞으면 카누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완성된다. 카페 아메리카노의 용량을 원하면 카누 스틱 2개에 물 400ml 정도를 넣으면 ‘카누 아이스’를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달콤한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면 자일로스 슈거를 담은 ‘카누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이용하면 된다. 카페인을 덜 섭취하고자 하면 ‘카누 디카페인’이 있다.

카누는 좋은 원두를 최상의 조건에서 로스팅해 향기·중후함·산미·향과 끝 맛까지 섬세해졌다. APEX (Advanced Prime Extraction)공법을 적용해 종전보다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한 것이 비결이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