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USGA 승인 최초의 알루미늄 코어 골프볼, 언코어 출시

기사 이미지
미국골프협회(USGA)가 승인한 최초의 알루미늄 코어 골프볼 ‘언코어(On Core)’가 국내에 출시됐다.

아마추어 골퍼들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골프볼은 코어에 고무 소재가 적용돼 있다. 언코어 골프볼은 금속으로 코어를 만들어 비거리와 방향성을 끌어올리는데 초점을 맞춘 기능성 제품이다.

금속 코어가 적용된 언코어 골프 볼의 컨셉은 총알이 날아가는 원리와 비슷하다. 9인치짜리 메탈 코어는 코어를 감싸는 고성능 폴리머 소재와 결합해 클럽 페이스에 더 강력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이를 통해 총알이 날아갈 때 나타나는 스핀과 유사한 직진스핀(라이플스핀)이 발생해 비거리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는 원리다. 고무 코어 대비 사이드스핀량이 크게 줄어 슬라이스 같은 미스 샷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언코어 측은 "직진 스핀은 일반볼 대비 2배 정도이며 이를 통해 사이드 스핀량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스윙스피드가 100마일 이하인 아마추어 골퍼들이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언코어 골프볼은 올해 초 미국 올랜도 골프쇼에서 소개돼 큰 반향을 일으켰다. USGA 승인 제품으로 정식 대회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공인구다. 직진성에 중점을 둔 3피스 칼리버(Caliber)와 부드러운 코어를 만들기 위한 소프트셀(softcell) 기술이 적용된 2피스 아방트(Avant) 등 2종류다.

이번 주 본격 시판에 앞서 소셜미디어를 통한 사전 테스트 기간 동안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금속 코어 제품의 특성 상 경쾌한 타구음이 인상적이다. 신제품 언코어 골프볼은 (주) 티티골프(대표 현승민)에서 국내 총판 계약을 맺고 JTBC골프 등 온라인 몰에서 우선 시판한다. 칼리버 7만5000원, 아방트 5만8000원.

이지연 기자 lee.jiyeon@joins.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