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익산소식]익산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등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익산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전북 익산시는 다양한 업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익산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은 13개 사업, 49명으로 제한된다.

모집기간은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며 각 사업 해당부서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뉴딜일자리는 참여자가 다양한 업무경험과 능력을 쌓아 민간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공공일자리이다.

시급은 난이도에 따라 최저시급(6030원)보다 높은 6200원 또는 6500원이 지급된다.

사업은 올해 하반기에 시범으로 추진 후 내년부터 확대 실시된다.

시는 이를 위해 2억34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8월 초에 참여자를 선발해 4개월간 뉴딜일자리 사업을 시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민생경제과(859-5237)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약사회, 지역아동 보건의약품 기탁

익산시약사회가 지역아동들을 위한 보건의약품을 15일 익산시에 기탁했다.

기탁된 의약품은 머릿니샴푸, 구충제 등이다.

이번 후원물품은 익산드림스타트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과 가족에게 지원된다.

김수현 약사회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부시장은 "저소득 가정 아동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여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드림스타트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약사회는 21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간 2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환원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익산시드림스타트는 0세~만12세(초등학생 이하) 아동의 성장과 복지여건이 취약한 아동에게 제공되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다.

smister@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