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속초행 버스까지 매진시킨 증강현실 스마트폰 게임 '포켓몬GO'…증강현실이란?

▲ 속초행 버스까지 매진시킨 증강현실 스마트폰 게임 '포켓몬GO'…증강현실이란?
속초행 버스까지 매진시킨 증강현실 스마트폰 게임 '포켓몬GO'…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을 이용한 스마트폰용 게임 '포켓몬GO' 열풍에 증강현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증강현실은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하는데 비행기 제조사인 '보잉'사에서 1990년경 비행기 조립 과정에 가상의 이미지를 첨가하면서 '증강현실'이 처음으로 세상에 소개됐다.



증강현실이 가상현실에 비해 현실감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컴퓨터는 이동 중 사용이 곤란하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의 휴대용 기기를 대상으로 한 증강현실 기술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증가현실 기능을 활용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친구가 보고 있는 책의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스마트폰 내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다음 카메라 화면으로 책 표지를 비추거나 셔터로 찍으면 된다.



그러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이 화면 정보를 읽어 들여 인터넷 데이터베이스 등에서 책 제목과 저자, 출판사, 서평 평점, 가격 등을 화면에 보여준다. 따라서 당연히 3G/4G 이동통신 또는 와이파이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상태여야 한다. 희귀서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책 정보를 볼 수 있다.



위와 같이 책 정보를 알았고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다. 인터넷으로 주문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인근 서점을 찾아 직접 훑어 보고 구매하려 한다. 이때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지도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된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의 GPS 정보를 수신하여 현재 자신의 위치를 파악한 후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서점을 찾아 주기 때문이다.



한편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는 닌텐도가 출시한 증강현실 게임으로, 스마트폰에서 현실의 특정 장소를 비추면 그 자리에 있는 포켓몬 캐릭터가 나타나고 유저가 포획하는 게임이다.



아직 한국에 정식 출시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 속초, 양양, 고성 등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현재 속초행 버스는 매진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홍지예기자/





 


[인기기사]


·파주 '태양의 후예 체험관', "이제 송중기 볼 수 있지 말입니다" [2016/07/14] 

·'최하위' 수원FC-'사생활 논란' 케이티…수원연고 축구·야구 '한숨만 나오네' [2016/07/13] 

·기업도 사람도 살기 좋은 '풍요로운 광주' [2016/07/13] 

·학교복합화시설 사업에 2천800억 쏟은 화성시…3시간 동안 압수수색 [2016/07/14] 

·면책특권 없는 시의원 재판대 서나…수원시의원 '초호화 위원장실' 발언 법정비화 조짐 [2016/07/14]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