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s포토스케치] 아오이 츠카사 팬미팅, 팬심으로 가다


그녀가 왔습니다. 모니터에서만 보았던 그녀가 한국에 팬들을 만나러 온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일본 AV배우 아오이 츠카사(Tsukasa Aoi) 이야기입니다.

아오이 츠카사는 고교생이던 2008년 일본 그라비아 모델로 데뷔한 후 팬투표 1위를 하는 등 인기를 얻었고, 2010년 AV 배우 배우로 전향해 정상급 배우로 발돋움했습니다. 현재는 AV작품을 넘어 일본 예능, 영화에 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원 컷-어느 친절한 살인자의 기록'이란 작품으로 2014년 제18회 부천국제영화제에 출품되었으며, 최근에는 국내 영화 '관음증'에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기사 이미지


그런데 츠카사는 왜 일본  AV가 불법 영상물로 되어 있어 정식 유통되지도 않는 한국에 팬미팅을 하러 왔을까요? 한 성인용품쇼핑몰에서 만나고 싶은 AV배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이유로 한국을 찾았지만 그래도 약간은 궁금증이 생깁니다. 일본 AV 배우의 팬미팅은 지난 2015년 열렸던 메구리 이후 두번째 입니다. 그래서 지난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jbk컨벤션에서 열렸던 아오이 츠카사의 팬미팅 현장을 찾아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를 사진과 함께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프라이버시를 위해 츠카사를 제외한 모든 인물들은 모자이크를 했음을 알려 드립니다.)

 
기사 이미지


팬미팅 장소 입구입니다. 팬미팅 시작은 3시부터이지만 2시부터 팬들은 팬미팅 장소 입구에서 줄을 서서 있었습니다. 그날 츠카사를 보러 온 팬들은 100여명이었으며, 서울 뿐만 아니라 대전, 울산, 강릉 등 전국 각지에서 왔으며 말년휴가 중인 병장도 있었습니다. 일본에 건너가 수시로 츠카사의 작품을 구매하여 전 dvd를 소장하고 있다는 열성팬도 있었습니다. 팬미팅 티켓이 다소 비싼 10만원이었지만 모니터로만 보던 여신을 만난다는 생각에 츠카사의 팬들은 행사장 입구에서 두근거리는 표정들이었습니다.

 
기사 이미지


주최측은 모든 참가자에세 성인용품을 선물했고, 행사장안에는 햄버거, 미니 캔맥주, 바나나 우유 등의 간식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일부 팬들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마스크를 나눠주기도 하였습니다. 2시반부터 팬들은 팬미팅 장소에 입장을 하였고 3시부터 시작될 츠카사와의 팬미팅 전에 사전 MC의 사회로 어색한 긴장감을 풀어내고 있었습니다.

 
기사 이미지


오후 3시 MC의 호명에 드디어 아오이 츠카사가 한국 팬들의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츠카사는 약간은 긴장한듯한 모습이었지만 무대에 오른 순간 웃으며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츠카사입다"라고 인사를 하였습니다. "막걸리를 좋아한다"는 츠카사는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전지현과 그룹 EXO를 좋아한다"고 했으며, 한국에서 팬미팅을 연 이유로 "대만이나 다른 나라들은 방문한 적 많은데, 한국 팬들을 뵌 적은 없어서 꼭 뵙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기사 이미지


그후 MC는 팬들이 미리 작성해 주었던 츠카사에 대한 질문을 물어보았습니다. AV 촬영비화, 남자친구 유무, 이상형을 털어 놓았고, 강도가 높은 질문들도 많이 나왔지만 츠카사는 솔직하게 대답을 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그리고 최근 일본 사회를 놀라게 한 트위터 협박범 사건 관련 질문도 나왔습니다. 이달 초 트위터에 아오이 츠카사에게 "덮치러 가겠다" 등의 위협적인 글을 올린 49세 남성이 협박 혐의로 체포되는 일이 있었는데, 츠카사는 팬들에게 "무서웠지만 지금은 괜찮다"며 "걱정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츠카사는 팬의 한국 활동에 대한 계획을 묻자 AV배우들로 구성된 유닛 걸그룹 에비스 마스캇츠이 팀원이라며 한국에서 라이브를 하고 싶다고 말하며  팬의 요구에 즉석 댄스를 보여 주기도 했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츠카사와의 질의문답 시간이 끝난 후엔 팬들과의 게임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기사 이미지


첫번째 게임은 눈가리고 포스트잇 떼기였습니다. 츠카사와 게임을 원하는 팬들은 MC의 선택아래 무대위로 올라와 현실의 츠카사와의 접축에 상기된 표정을 짓기도 했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츠카사가 눈을 가린채 팬들의 몸을 더듬어 몸에 붙어 있는 포스트잇을 빠른 시간내에 떼는 게임이었는데 중간중간 남자의 중요 부위를 스치는 대범함도 보였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두번째 게임은 만보기 게임이었습니다. 몸에 맘보기를 착용 한후 일정한 동작을 빨리 많이 움직여 수치가 높은 팬이 1등을 하는 게임이었습니다.  게임들의 상품은 역시 성인용품이었고 츠카사는 1위를 한 팬에게는 허그 서비스도 해주었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세번째 게임은 간지럼참기였습니다. 츠카사가 진동기기로 몸을 자극해 웃으면 탈락하는 게임이었는데요. 이젠 츠카사도 팬들과의 만남이 익숙해졌는지 조금씩 대범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마지막 게임은 줄자 게임이었습니다. 줄자를 몇센치까지 세울수 있나하는 게임이었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게임은 총 4개였으면 일본 AV 배우와의 게임치고는 너무 강도가 약하지않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팬들은 좀더 화끈한걸 원했을지도 모르지만. 게임 중간중간 주최측에서 뭔가 위험하다 싶으면 제제를 하였습니다.

팬들과의 게임이 끝난 후 팬들에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10분간의 포토타임이 주어졌습니다. 츠카사는 그라비아모델답게 노련하면서도 귀엽운 표정과 자세를 보여 주었고, 팬들은 DSLR이나 핸드폰을 이용해 츠카사의 그런 모습들을 담았습니다.

 
 
 




포토 타임이 끝난 후엔 경품 추천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츠카사가 실제 사용하는 거울, 빗, 방석, 머리띠, 립밤 등이 팬들에게 선물로 주어졌습니다. 츠카사는 림밥이 주어진 팬에게는 직접 발라주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경품이었는데요. 마지막 경품의 내용은 현장에서 츠카사가 입고 있는 속옷을 그 자리에서 직접 벗어 주는 것이었습니다. 팬들은 환호 속에 나이가 많은 듯한 한 팬이 1등의 기쁨을 얻었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경품 행사 후에는 츠카사의 팬사인회가 이어졌습니다.

 
기사 이미지


100여명의 팬들은 모두 츠카사에게 사인을 받고 악수를 했습니다. 일부 팬들은 츠카사에게 직접 준비해온 선물을 주기도 해 츠카사를 감동시키기도 했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그후 마지막 행사인 포토타임이 이어졌습니다. 팬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에 츠카사와의 커플샷을 찍었습니다. 츠카사는 하트를 그리고, 안기기도 하는 등 팬들과의 사진촬영을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팬미팅 후 10분간 츠카사와 단 둘만의 대화를 나눌 두 명의 팬을 선정하였습니다. 3시간반이 넘는 팬미팅 중 가장 팬들의 호응이 큰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추첨을 할 지, MC가 선정을 할 지, 츠카사가 직접 고를지를 놓고도 많은 얘기들이 오갔고 결국  두 명의 팬이 선정되었습니다.

 
기사 이미지


마지막으로 츠카사는 "이렇게 많이 와주실 줄 몰랐는데 감사 드린다"면서 "다음에 또 한국을 찾아 뵙고 인사 드리겠다"는 소감을 남기며 허리 숙여 인사를 했습니다. 그후 팬들과 함께 단체촬영을 찍는 것으로 아오이 츠카사의 한국 팬미팅은 막을 내렸습니다.

처음엔 일본 AV배우의 한국 팬미팅은 과연 어떤걸까라는 의문이 들었는데, 생각외로 너무 건전해서 의외였습니다. 물론 츠카사를 직접 보는 것만으로도 좋아한 팬도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너무 무난해 이게 과연 AV 배우 팬미팅인지 일반 연예인 팬미팅인지 헷갈릴 정도 였습니다.

아오이 츠카사는 왜 한국을 찾았을까요. 아마도 오랫동안 형성된 인지도를 활용해 영화 출연 등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작업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팬미팅에서 츠카사는 자신을 비롯한 유명 av 배우들로 결성된 유닛 걸그룹 에비스 마스캇츠를 언급하며 "아시아 진출을 생각 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꼭 라이브 공연을 하고 싶다"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일본 AV배우의 팬미팅, 한국 진출을 도모하는 일본 성인업계는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시도를 할 것 같습니다.

글, 사진=이일용 기자

아오이 츠카사 팬미팅 화보 보러가기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