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밥값 더치페이 쑥스럽다고?…국민은행 ‘리브’에 부탁해!

기사 이미지

윤종규 KB국민은행장과 KB금융 광고모델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28일 생활금융플랫폼 리브(LiiV) 출시를 기념해 홍보에 나섰다. 왼쪽부터 아이오아이 김도연, 최유정, 윤종규 행장, 아이오아이 김청하.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8일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리브(Liiv)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금융거래를 실물 현금 없이 모바일 뱅킹으로 구현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시스템이다. 리브의 메인화면은 크게 Day, Month, Year, Life의 캘린더 형태로 구성돼 있다.

리브모임(모임 회비ㆍ일정 관리), 리브경조사(경조사 일정과 비용 관리), 리브 더치페이(식사비용 각자 계산) 등의 메뉴가 있다. 리브모임에서는 동호회 등의 모임일정ㆍ회원명부ㆍ회원경조사ㆍ회비장부를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이 내용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할 수 있다. 리브경조사는 경조사 일정ㆍ비용 관리는 물론 청첩장 등 안내장 발송과 방명록 관리도 할 수 있다. 리브 더치페이를 이용하면 회식비 등 여러 사람의 공동비용을 간편하게 나누고 송금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종 기념일에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리브 선물하기, 모바일 교통카드를 충전할 수 있는 리브교통 서비스도 있다.

‘리브머니 보내기’는 인증서ㆍ보안매체를 사용하지 않고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친구 등록만 돼 있으면 송금할 수 있다. ‘리브환전’을 이용하면 올해 말까지 환전 수수료 90% 우대, ‘리브 간편 해외송금’를 이용하면 기간 제한 없이 50% 환전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리브에는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가까운 지점을 찾는 ‘지점 찾기’ 기능과 지점의 대기고객을 확인하고 순번대기표를 미리 발급받는 ‘모바일번호표’ 기능도 있다.

이태경 기자 unipe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