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맛있는 도전] 자연의 맛에 바삭한 식감…다이어트 웰빙간식으로 인기몰이

기사 이미지

대상 청정원에서 선보이고 있는 ‘츄앤(CHEW&)’ 시리즈. ‘츄앤리얼(CHEW&Real)’ 시리즈, ‘츄앤크리스피(CHEW&Crispy)’ 시리즈, ‘츄앤디저트(CHEW&Desert)’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사진 대상]

스낵시장에 원물 간식 바람이 불고 있다. 원물 간식이란 첨가물 없이 자연 재료를 그대로 가공해 만든 제품이다.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업계에 따르면 원물 간식 시장 규모(생산액 기준)는 2010년 3300억원대에서 2014년 6700억원대로 2배 넘게 성장했다.

대상 청정원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츄’ 호평
군밤·감 제품 등 ‘츄앤’ 시리즈도

대상 청정원은 2013년 5월 100% 고구마로 만든 웰빙 간식 ‘고구마츄’를 출시하며 원물 간식 시장에 진출했다. 고구마츄는 고구마를 쪄서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건강 간식이다. 고구마 본연의 단맛을 쫀득쫀득한 식감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고구마를 주원료로 활용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얻었다.

고구마츄에 대한 좋은 반응에 힘입어 대상 청정원은 이후 건강한 자연 간식인 ‘츄앤(CHEW&)’ 시리즈를 선보였다. 먼저 자연 재료를 원물 그대로 첨가물 없이 말려 만든 ‘츄앤리얼(CHEW&Real)’ 시리즈는 첫 제품인 고구마츄에 이어 군고구마·군밤·감 등의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제품군을 갖췄다.

이어 선보인 ‘츄앤크리스피(CHEW& Crispy)’ 시리즈는 건강한 자연의 맛에 바삭한 식감을 더한 제품이다. 먼저 ‘츄앤크리스피 완두’는 낮은 압력과 온도를 활용하는 진공저온공법으로 만들어 완두 본연의 맛과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츄앤크리스피 대추’는 대추를 엄선해 씨를 빼고 진공저온공법으로 만들어 한 입에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100% 치즈를 구워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는 ‘츄앤크리스피 치즈마일드’와 ‘츄앤크리스피 치즈리치’는 간식으로는 물론 와인과 곁들여 즐기기에도 좋다.

말린 사과 칩에 초콜릿을 입힌 ‘츄앤디저트(CHEW&Desert)’는 사과의 상큼함과 유럽 전통 초콜릿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밀크초코와 다크초코 2가지로 출시됐다. 견과와 과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츄앤디저트 프룻앤넛츠’도 있다. ‘푸룬호두’와 ‘무화과호두’ 두 가지로 영양이 풍부한 과일에 호두를 섞어 만들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청정원 츄앤 브랜드 담당 김희망 매니저는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건강한 자연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맛과 식감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은 좀 더 어른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성인스낵을 콘셉트로 한 사브작 시리즈도 선보이고 있다. 출출하거나 입이 심심할 때 먹는 간식으로도, 가벼운 안주로도 제격이다.

최근 출시한 ‘사브작 큐브 김스낵’ 3종은 김에 아몬드·멸치·퀴노아·참깨·크랜베리·쌀 등 자연 재료를 섞어 큐브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큐브 형태로 한 입에 먹기 편하고 지퍼백 포장 형태로 만들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닭가슴살을 기름기 없이 바삭하게 구워 만든 ‘사브작 바삭한 닭가슴살 오븐구이’ 2종, ‘사브작 쫄깃 육포 바이트 오리지널’과 ‘달콤숙성’ ‘치즈촘촘’ ‘레드페퍼 스테이크’ 등 쇠고기 육포 4종도 인기를 얻고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