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이하 G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콘텐츠산업진흥법을 근거로 하는 G인증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여 우수한 콘텐츠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홈페이지에 대해 서비스 기술 및 서비스 기반·고객관리 체계 등의 심사기준을 통과하면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유튜브나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 그리고 블로그, 카페에 흩어진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모아 영향력을 크게 증폭시킨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연 1회 전국 단위로 시행되는 기자단 공모에 선발된 대한민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기자가 되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깊게 탐구하고 관련 정보를 세상에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셜 벤처다.
 
고양외국어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조시영 대표(17)는 “공신력 있는 정부기관의 인증을 통해 지식정보 부문에서 콘텐츠 산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점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점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미디어로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콘텐츠 서비스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G인증마크를 사이트 내에 지속적으로 노출하여 서비스 이용자에게 자사 콘텐츠 서비스의 신뢰성을 부각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