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생명나눔, 제 9회 희망걷기대회 개최

기사 이미지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가 오는 2016년 6월 11일 동국대학교 만해광장 및 남산공원 북측순환로에서 제 9회 생명나눔과 함께하는 “생명존중·희망나눔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우울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걷기명상을 통한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걷기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시간: 2016년 6월 11일 12:00~17:00
장소: 동국대학교 만해광장 및 남산공원 북측순환로 (4km)

제 9회 희망걷기대회는 개인 및 단체, 유관기관, 자원봉사자 등 3,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올해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에서 출발해 남산 북측순환 코스를 걷는 명상치유걷기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각 구간별로 온기나눔의 길, 포옹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말없이 조용히 걷는 묵언의 길도 있어 걷기대회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베이스캠프인 만해광장에서는 장기기증 및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등록 부스를 비롯해, 만다라그리기, 페이스페인팅, 희망부채만들기, 단주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도 진행된다. 또한 명상관련 체험관과 불교상담개발원의 도형심리학,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등도 함께 계획 되어있다.
 
희망걷기대회는 생명나눔실천본부의 회원이 아니어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며, 폐회식에서는 광동고 댄스팀의 공연과 태권도팀의 문화공연, 동국대 록밴드 공연, 걸그룹 하티즈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스님은 “가족이나 친구 분들과 함께 오셔서 몸과 마음의 힐링을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걷기대회를 완수한 모든 분들에게 경품권을 나눠주고 폐막식에서 추첨을 통해 노트북, 아이패드, 인바디밴드 등 푸짐한 경품을 드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는 1994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지정 장기기증 희망등록 전문 홍보 교육기관입니다. 장기기증 희망등록, 조혈모세포기증 희망등록, 환자 치료비 지원, 자살예방센터 운영 등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입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