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KBO 올스타전 '베스트12' 후보 확정…팬 투표 실시

기사 이미지

올스타전 출전 명단

2016 프로야구 올스타전에 출전할 베스트12 후보를 확정됐다. 7일부터 팬 투표를 실시한다.

KBO 리그 10개 구단이 드림 올스타(두산, 삼성, SK, 롯데, kt)와 나눔 올스타(NC, 넥센, 한화, KIA, LG)로 나뉘어 경기를 펼치는 2016 KBO 올스타전은 7월 16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각 구단으로부터 추천 받은 총 120명의 후보 중 드림, 나눔 각 팀 당 12명씩, 총 24명의 베스트 선수가 팬 투표와 선수단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올스타 팬 투표는 7일 오후 2시부터 7월 1일 오후 6시까지 25일간 포털사이트 다음(www.daum.net)과 네이버(www.naver.co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O 앱과 KBO STATS 앱을 통해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두 앱 중 하루에 한 곳에서만 투표를 할 수 있었지만 올해는 KBO 앱과 KBO STATS 앱에서 각각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수는 개별 집계된다.

KBO 리그 현역선수 명단에 등록된 10개 구단 감독과 코치, 선수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선수단 투표는 6월 중 일자를 지정해 5개 구장에서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 이승엽과 한화 조인성은 이번 120명의 후보선수 중 최다인 개인통산 10번째 베스트 선정에 도전한다. 지난해 팬 투표에서 153만47표를 얻어 역대 최다 득표로 베스트12에 선정된 이승엽은 올 시즌 다시 한번 최고 인기선수 등극을 노리고 있다.

2일 현재 41세 8개월로 120명의 후보 중 최고령 선수인 조인성은 역대 최고령 베스트 선발을 노린다. 종전 최고령 베스트는 지난해 나눔 올스타 지명타자인 NC 이호준으로 올스타전 개최일 기준으로 39세 5개월 10일이었다. 조인성이 이번 올스타전에 출전하게 될 경우 베스트와 감독추천, 투수, 타자를 통틀어 역대 최고령 출전 선수가 된다. 홀드 1위 두산 정재훈, 세이브 2위 김세현, 타율-안타 1위 롯데 김문호, 홈런 1위 두산 김재환 등 올 시즌에 개인 타이틀 주요 부문 상위권에 오른 늦깎이 선수들이 후보로 올랐다.

KBO는 매주 월요일 인터넷과 모바일 투표수를 합산한 팬 투표 중간집계 현황을 발표하고, 팬 투표와 선수단 투표를 70 대 30 비율로 환산한 최종 집계 결과는 7월 4일 발표된다. 투표 종료 후에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16 KBO 올스타전 입장권(30명, 1인2매)과 ㈜FSSNL에서 제작하는 올스타 유니폼 레플리카(30명, 팀 선택 가능)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7월 4일 KBO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박소영 기자 psy0914@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