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핫 클립] 올 여름은 이곳에서! 전국 워터파크 6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니, 워터파크 생각이 절로 든다. 사실 워터파크는 지금 가야 더 놀기 좋다. 성수기보다 사람이 적을 때라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용인 캐리비안 베이
 
기사 이미지기사 이미지


캐리비안 베이는 지난 4월 23일 이미 오픈했다. 6월까지는 폐열 난방을 통해 파도풀ㆍ유수풀 등 야외시설의 수온을 28도 이상으로 유지한다. 지난해 새로 선보인 ‘메가스톰(Mega Storm)’은 꼭 타봐야 한다. 자기부상 워터코스터와 토네이도 형태가 합쳐진 복합형 워터 슬라이드다. 롤러코스터와 바이킹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원형 튜브를 타고 지상 37m 높이에서 출발해 355m 길이의 슬라이드를 미끄러져 내려온다. 급하강, 급상승, 상하좌우 회전, 무중력 체험까지 복합적인 스릴을 맛볼 수 있다. 아이를 동반한 사람은 유아전용 풀장인 ‘키디풀’이나, 튜브에 몸을 싣고 550m 길이의 수로를 따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수풀’이 알맞다. 아쿠아루프ㆍ워터봅슬레이ㆍ서핑라이드 등의 어트랙션은 6월 4일 오픈한다.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기사 이미지


6인승 튜브를 타고 17m 높이 타워에서 150m 코스를 내려오는 ‘슈퍼 S라이드’, 최대 시속 26㎞를 즐길 수 있는 ‘카이로 레이싱’ 등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이 다양하다. ‘슈퍼와일드 리버’는 3층 높이의 탑에 있는 5개의 수문에서 최대 190t의 물이 쏟아져 나오며 파도를 만든다. 최대 2.5m의 높이의 파도여서 급류와 맞서는 재미가 크다. 튜브가 뒤집힐 정도로 물살이 거세다. 튜브를 타고 68도의 경사면을 따라 낙하하고 수직상승하는 슈퍼부메랑고도 아찔한 놀이시설이다. 오션월드에는 글램핑존도 새로 생겨 놀거리가 늘었다. 테이블ㆍ소파ㆍ냉장고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워터파크와 캠핑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글램핑 존은 6월 중순 이후 오픈 예정이다.
 


김해 롯데워터파크
 
기사 이미지기사 이미지


5월 28일부터 전체 개장에 들어갔다. 롯데워터파크는 실외 파도풀 존을 비롯해 4개 존에 모두 43개의 어트랙션이 있다. 알록달록한 8개 레인에서 물썰매를 타듯 120m를 하강하는 ‘레이싱 슬라이드’, 부메랑 형태의 슬라이드에서 급하강과 상승을 반복하는 ‘자이언트 부메랑고’ 등이 대표 어트랙션이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래프팅 유수풀 ‘래피드 리버(Rapid River)’도 남다르다. 실제 계곡처럼 구성된 370m의 경사 수로를 따라 래프팅 보트를 타고 급류를 즐길 수 있다.
 


설악 한화 워터피아
 
기사 이미지


온천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다. 설악산의 풍경을 담을 수 있어 더 좋다. 워터피아에는 11종의 물놀이 시설과 함께 아쿠아풀ㆍ야외스파 등의 온천 시설도 있다. 물놀이 시설 가운데는 튜브를 타고 물살을 즐기는 놀이시설 메일스트롬이 대표적이다. 지난 21일 왕복 300m 길이의 플라잉폭스(짚라인)를 새로 오픈했다. 물 속이 아니라 공중에도 놀거리가 생긴 셈이다. 플라잉폭스를 타면 쏘라노 앞 호수공원과 소나무 숲 위를 지난다.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기사 이미지


도심 속 워터파크다. 특히 가족 중심이다. 옥상에 있는 패밀리풀은 물대포를 쏘면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다. 어린이 전용 슬라이드도 있다. 가족 공간은 건물 4∼5층에도 있다. 한꺼번에 360명이 들어갈 수 있는 대형 물놀이터 자이언트 플레이가 대표적이다. 여기엔 물 미끄럼틀, 물 바스켓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 기구로 가득하다.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여러번 갈수록 혜택이 쌓인다. 매표소에서 단골 고객 우대 쿠폰을 발급받으면, 그 다음 방문부터 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회 방문 고객은 구명 자켓을, 3회 방문 고객은 선베드를 1개씩 무료 대여할 수 있다. 4회 이상 방문부터는 입장료를 감면 받을 수 있다. 4회 방문 고객은 워터파크 입장료를 2인까지 70% 할인 받는다. 5회 이상 방문 고객은 1인, 6회 이상 방문 고객은 2인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덕산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기사 이미지기사 이미지

지난 어린이날 ‘피카피카 포켓몬스파’를 새로 런칭했다. 인기캐릭터 포켓몬스터로 야외 물놀이 공간이 꾸며져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워터파크인 천천향 곳곳에는 포켓몬스터 테마의 포토존도 세워져 있다. 스릴 있는 놀이기구가 설치된 워터레이, 써니레이는 미국식 워터파크를 도입했다고 볼 수 있다. 노천 스파도 20개가 넘는다. 유수풀과 키디풀, 급류 파도풀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 시설이다.
 


 백종현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