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학생 소비자이슈 발굴단 ‘코이프(Co-IF)’ 1기 모집

소비자시민모임(www.consumerskorea.org)이 대학생 소비자이슈 발굴단 ‘코이프(Co-IF)’ 1기를 모집한다.

코이프(Co-IF)는 ‘Consumer-Issue Finder’의 줄임말로 소비자 이슈를 함께 찾아보고 활동하는 자발적인 대학생 모임이다. 소비자이슈 발굴단으로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해 생활 속의 소비자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소비자 문제와 이슈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남녀 중 소비자단체의 실무를 경험해 보고, 자발적인 오프라인 모임이 가능하고, SNS를 잘 활용할 수 있으면 된다.

소비자시민모임 관계자는 “소비자시민모임 사업 연계 지원 활동의 기회와 함께 소비자리포트(월간지) 원고 게재 기회 역시 부여할 예정”이라며 “추후 기업 지원 시 경력사항증명서와 봉사활동 증명서를 발급해주고, 소비자시민모임 인턴 모집 시 우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oif@consumerskorea.org)로 지원서를 제출하며 된다. 6월 17일까지 지원을 받는다. 활동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총 6개월간이다. 문의 02-739-5443.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한국 사회에서 국제적인 시각과 전문성을 갖고 소비자운동을 전개하고자 하는 취지로 1983년 창립된 자발적·비영리적·비정치적 소비자 단체다.

강병철 기자 bonger@joongang.co.kr

기사 이미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