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leisure&] '아이더' 티타늄 청량감으로 올여름 더위 안녕~

기사 이미지

아이더는 기능을 강화한 냉감 소재 ‘아이스티 메탈’을 선보였다. 아이스티 메탈은 티타늄 메탈이 섬유에 들어있어 지속적인 쿨링효과를 준다. 사진은 아이스티 메탈을 착용한 모델 이민호의 모습. [사진 아이더]

초여름 같은 더위가 계속되면서 아웃도어 업계가 기능성 냉감 소재로 만든 ‘쿨링 아이템’으로 치열한 여름시장 선점에 나섰다. 특히 최근 ‘운동(Athlete)’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애슬레저(Atheleisure) 트렌드에 따라 패션 업계도 기술력을 반영한 다양한 냉감 의류를 출시하고 있다.

기능성 강화한 '아이스 메탈' 선봬
멜란지 소재 사용으로 쾌적함 느껴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올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여름(Summer)과 기술(Technology)을 합성한 ‘써머놀러지(Summer+nology)’를 제시하며 기능성을 강화한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 메탈(ICE-T METAL)’을 선보였다.

아이스티 메탈은 매 여름 시즌 아이더의 다양한 제품 중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히트상품인 ‘아이스티(ICE T)’를 업그레이드한 소재다. 아이스티 메탈은 아이더 고유의 후가공 냉감 기법으로 만든 3D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에 열전도율이 낮은 티타늄 도트를 배열해 피부와 맞닿을 때마다 체온을 낮추고 청량감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팀장은 “아이더는 아이스티 소재 티셔츠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어 올해는 팬츠와 키즈 제품에도 냉감 소재를 적용하고 냉감 기능도 업그레이드 했다”며 “아이더가 선보이는 토털 아이스룩은 무더운 날씨에 아웃도어를 즐기려는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더 슈마크 라운드 티는 무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냉감 티셔츠다. 아이스티 메탈 소재를 적용해 지속적으로 시원함을 주는 아이스티와, 티셔츠 등판 상단 부분에 부착된 티타늄 도트가 만나 냉감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뜨거워진 체온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신축성이 우수한 멜란지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또 등판 전체 부분에 메시 소재를 활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특히 야간에도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매나 등판 부분에는 재귀반사 프린팅을 적용하고, 암홀 부분에는 데오도란트 테이프로 처리하는 등 디테일 기능을 강화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차콜·다크네이비·아쿠아 3종이며 여성용은 다크그레이·다크네이비·레몬 등 3종이다. 아이더 메디언스 라운드 티도 강력한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아이스티 메탈’이 적용된 기능성 냉감 티셔츠다. 앞판 상단 부분 빛 반사 기능을 갖춘 입체적인 패턴 프린팅으로 야간 아웃도어 활동에도 안전성을 높였다.

초기 착용 시에만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티셔츠를 입고 있는 내내 청량감이 지속돼 장시간의 아웃도어 활동에 입기 좋은 제품이다. 민감한 피부가 직접적으로 닿는 소매 하단 및 옆선 부분에는 천을 덧대 활동성을 높였다. 또 기하학적 패턴 프린팅으로 경쾌한 느낌을 강조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차콜·네이비·라임 등 3종이며 여성용은 네이비·레몬·핑크 등으로 구성했다.

아이더는 아웃도어 팬츠 라인에도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와 아이스티 메탈을 적용했다. 여름 야외 활동 시 움직임이 많은 하체 역시 상체만큼이나 열이 많이 나는 불편함을 덜었다. 특히 아이더의 아이스티 메탈, 아이스티가 적용된 티셔츠와 함께 착용하면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더위를 잊게 해줄 시원한 ‘토털 아이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더 슈마크 다이나믹 팬츠는 아이더가 올 시즌 새롭게 업그레이드 해 선보인 아이스티 메탈 소재의 냉감 팬츠다. 팬츠 옆 라인에 부착된 찬 성분의 티타늄도트가 피부와 닿을 때마다 시원한 느낌을 주며 지속적인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통풍이 좋은 벤틸레이션 구조를 적용하고 얇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 격한 외부 활동에도 상쾌함과 활동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아이더 메디언스 7부 팬츠는 아이더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3차원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 소재의 냉감 팬츠다. 7부의 적당한 길이감으로 경쾌한 스타일링 연출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문의 www.eider.co.kr, 1644-7781.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