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16.05.01 문화 가이드

[책]



보석 천 개의 유혹



저자: 에이자 레이든역자: 이가영출판사: 다른가격: 2만원모든 인간사는 욕망으로 귀결된다. 이를테면 1625년 미국 원주민들은 60길더(약 24달러) 어치의 구슬과 장신구를 받고 맨해튼을 네덜란드 동인도 회사로 넘겼다. 당시 유리구슬은 화폐처럼 취급되는 진귀한 보석이었기 때문이다.‘원하다(want)’에서 시작된 욕망이 어떻게 ‘취하다(take)’를 거쳐 ‘가지다(have)’로 변모해가는지 살펴보자. 보석에 얽힌 욕망이 빚은 뜻밖의 세계사를 만날 수 있다.



 



자동차, 시대의 풍경이 되다



저자: 이문석 출판사: 책세상가격: 2만2000원1903년 고종 황제는 국내 주재 미국 공관을 통해 자동차 한 대를 들여왔다. 이 땅에 처음 출현한 낯선 물체를 보고 사람들은 “굴러다니는 쇠 망아지”라고 수군거렸다. 56년엔 최초의 자동차 ‘시발’을 만들었다. 전쟁 중 버려진 자동차를 가져다 망치로 두들겨가며 만든 ‘작품’이었다. 이제 한국은 현대기아자동차가 글로벌 누적판매 1억대를 달성하는 등 자동차 강국이 됐다. 이 같은 우리 자동차 100년의 역사가 빼곡히 담겨있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감독: 안소니 루소 조 루소배우: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는 소코비아 사태 이후 어벤져스를 이끌어왔다. 하지만 어벤져스 관련 사고로 민간인 피해자가 늘어나자 정부는 이들을 관리 감독하는 ‘수퍼히어로 등록제’를 제안한다. 이들은 찬성파(팀 아이언맨)와 반대파(팀 캡틴)로 나뉘게 된다.



 



5월 1일감독: 저우거타이배우: 자징원 런시엔치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같은 학교 동급생인 린커밍(런시엔치)과 왕레이(자징원). 린커밍은 왕레이를 향한 마음을 짓궂게 표현하지만 그 마음은 온전히 전달되지 못한 채 두 사람의 열일곱 살은 끝난다. 20년 후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은 다시 한 번 그 시절을 떠올리게 된다.



 

[공연]



어린이 국악극 ‘만만파파 용피리’ 기간: 5월 8일까지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문의: 02-580-3300 대금의 탄생 설화를 다룬 『삼국유사』의 ‘만파식적’ 이야기가 어린이 국악극으로 탄생한다. 신라 악사 ‘비울’과 백제 소리꾼 ‘나눌’이 서로 다른 음을 조화롭게 맞출 수 있는 절대 피리를 찾는 여정을 ‘연극계 방정환’ 송인현 연출이 창의력 넘치는 무대로 꾸민다.



 



국립발레단 ‘세레나데&봄의제전’ 기간: 5월 1일까지장소: LG아트센터문의: 02-2005-0114국립발레단이 올해 첫 신작으로 조지 발란신의 ‘세레나데’를 선보인다. 네오클래식 발레의 원조로, 차이콥스키의 음악에 맞춘 서정적이고 여성적인 무대다. ‘봄의 제전’은 이와 대조적으로 육중한 대지의 기운으로 충만한 파워풀하고 남성적인 무대다.



 

[클래식]



서울시오페라단 ‘사랑의 묘약’일시: 5월 4~8일(평일 오후 7시 30분, 공휴일 오후 3시)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문의: 02-399-1111오페라 ‘사랑의 묘약’이 가족 오페라로 펼쳐진다. 이탈리아 연출가 크리스티나 페촐리와 이탈리아 제작진이 참여한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 소프라노 홍혜란(사진)이 아디나 역으로 분한다. 국내 오페라 데뷔다.



 



패밀리클래식 ‘동물의왕국’일시: 5월 5일 오전 11시·오후 3시장소: 광림아트센터 장천홀문의: 02-2056-5787온가족을 위한 재미있는 패밀리클래식. 이미나·엄태국 성우의 진행과 장 폴 홍(Jean Paul Hong) 작가의 그림, 아름다운 애니메이션과 현대무용, 샌드아트까지 융합된 복합예술 체험의 장이다. 생상의 ‘동물의 사육제’, 쇼팽의 ‘강아지왈츠’ 등이 연주된다.



 

[전시]



BIG: 어린이와 디자인기간: 4월 29일~9월 11일장소: 금호미술관문의: 02-720-5114장 프루베·피터 켈러·루이지 콜라니·레나테 뮐러 같은 세계적 디자이너들이 만든 어린이 가구 250여 점이 집중 소개된다. 금호미술관이 수집한 컬렉션들이다. 젊은 가구 디자이너 서현진·양승진·kamkam·MAEZM·하지훈·황형신의 작품들도 볼 수 있다.



 



정해윤 개인전: PLAN B기간: 5월 4~23일장소: 가나아트센터문의: 02-720-1020정해윤은 동양화 물감에 금분과 은분을 섞어 장지에 겹겹이 먹여 유화 같은 질감을 표현해낸다. 그 화폭 안에는 동양적 색조와 서양의 공간분석적 사고가 공존하고 있다. 2012년 별자리를 상징하는 기호적 화면을 통해 우주적 관계를 다룬 지 4년 만의 개인전이다.



 



 

도민이 행복한 더 큰 제주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