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미래 CEO 키우는 MBA] 팀 중심의 현장학습…기술·디자인경영·부동산 특화

기사 이미지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원장 김용재)은 직장인을 위한 야간프로그램 ‘KP(Konkuk Professional)-MBA’와 부동산 경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주간프로그램 ‘KS(Konkuk Specialized)-MBA’를 제공한다.

창의적 실무 능력 제고에 주력
동문·교수 협력네트워크 강점
전현직 CEO 멘토단도 큰 활약

KP-MBA 입학생은 1학기 수료 후 전통적 MBA 교과목으로 짜여진 ‘TOP(Top of your Profession)과정’과 기술·디자인경영에 특화된 ‘MOTD(Management of Technology & Design)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TOP MBA는 경영 전반에 대한 현장 학습 위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공계열 지식을 갖춘 최고경영자 를 양성하는 MOTD MBA는 전통적 MBA 핵심 교과과정 위에 기술·디자인 경영에 특화된 주제를 더했다. 기술과 디자인 혁신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하며 기술경영과 디자인경영의 융합을 추구한다.

2016년 2학기 신설되는 KS-MBA 주간프로그램은 부동산경영 집중 프로그램이다. 경영 분야 과목과 부동산경영 관련 과목들을 수강한다.

건국대 MBA는 현장 중심 교육을 목표로 대부분 사례 위주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은 교수 지도 아래 현장의 문제를 풀어 과제물로 제출한다. 학생들은 팀 중심 현장학습을 통해 경영지식을 체화하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한다. 소규모 그룹 단위로 이뤄지는 교내외 활동을 통해 교수 및 동문 간의 협력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다. 학생 중심의 활성화된 학습팀, 지식 공유 세션, 학생 참여형 면학 분위기, 교수·재학생·졸업생 간의 친밀한 관계가 건국대 MBA를 특징짓는 문화다.

TOP과정 재학생이 MOTD과정 전공과목을, MOTD과정 재학생이 TOP과정 전공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주간 부동산 집중 프로그램도 경영 일반 과목과 부동산 관련 과목을 큰 제한 없이 교차 수강할 수 있다.

유명 인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월례포럼’과 전현직 CEO가 운영하는 ‘KU 멘토단’도 진행한다. 월례포럼은 원생의 요구에 따라 강사·주제를 결정하며 재학생·교수·졸업생 모두가 참여하는 네트워크 형성의 장을 제공한다. KU 멘토단은 진로 탐색이나 직장 문제로 고민하는 원생들에게 조언을 해준다.
 
기사 이미지

건국대 MBA는 현장 중심 교육을 목표로 수업 대부분을 사례 위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교수 지도 아래 현장의 문제를 풀어 과제물로 제출한다. [사진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

건국대 MBA는 개원 초부터 미국 스탠퍼드대와 교류협력 관계를 갖고 있다. 건국대 ‘밀러MOT스쿨’ 명예원장인 스탠포드 경영대 밀러 명예교수의 조언을 받아 스탠퍼드대의 우수 프로그램을 반영한 교과과정을 운영해 왔다. 한편 최근 기술 혁신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디자인 씽킹형 워크숍과 디자인 혁신 관련 과목을 개발, 지난해 도입했다. 일본 와세다대, 대만 칭화대, 중국 북경이공대 등 협력 대학과도 글로벌 연계교육을 추진해 왔다. 우수학생에게 등록금의 100%까지 지급하는 파격적 장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김용재

건국대 MBA의 지향점은 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 실무 능력을 재학 중 갖추게 하는 것이다. ‘Harvard Case’ 를 활용한 사례 중심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게 된다. 마지막 학기에 팀프로젝트에 참여, 관심 분야와 연관된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고 협력 업체와 교수의 지도 아래 ‘현장형 결과물’을 ‘Harvard-style 경영사례’로 개발한다.

◆입학 안내=2016학년도 후기 신입학 원서를 5월 23일부터 6월10일까지 접수한다. 서류 제출 기간은 5월23일부터 6월 11일까지다. 6월 18일 서류 합격자를 발표하고, 6월 25일 면접 전형을 실시한다. 최종합격자는 7월 1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02-450-0505. 홈페이지(mba.konkuk.ac.kr)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