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효주· 천우희· 차지연이 직접 부른 '해어화' OST 정오 출시





【서울=뉴시스】신진아 기자 = 눈과 귀가 즐거운 영화 ‘해어화’(감독 박흥식)가 18일 정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를 발매한다. 1943년 비운의 시대, 가수를 꿈꿨던 마지막 기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속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명곡들을 한효주와 천우희 그리고 뮤지컬 배우 차지연의 목소리로 만난다. ‘해어화’ OST는 영화 ‘님은 먼곳에’로 제29회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한 이병훈 감독이 지휘했다.



차지연이 부른 당대 인기가수 이난영의 히트곡 ‘목포의 눈물’과 ‘어서 오세요’, 천우희의 노래와 유연석의 피아노로 완성된 윤심덕의 ‘사의 찬미’, 한효주와 천우희가 함께 부른 이난영의 ‘봄 아가씨’ 등 그 때 그 시절 노래들이 영화의 애잔하고 섬세한 감성으로 재 탄생됐다.



이번 영화를 위해 새롭게 창작한 오리지널 곡인 한효주의 ‘사랑 거즛말이’와 천우희의 ‘봄날의 꿈’ ‘조선의 마음’까지 총 11곡이 수록됐다.



스페셜 공연 포스터도 전격 공개했다. 세로쓰기로 적힌 카피가 복고 감성을 불러 일으킨다. 예인 정소율(한효주)의 ‘사랑 거즛말이’ LP 커버부터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 서연희(천우희)의 ‘조선의 마음’ 커버 그리고 당대 최고의 작곡가 김윤우(유연석)의 사진이 함께 실렸다.



jashin@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