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여자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서 폴란드에 1-2 석패

사진=대한아이스하키협회

기사 이미지

한국여자아이스하키대표팀이 세계선수권에서 폴란드에 석패했다.

한국은 6일(한국시간) 슬로베니아 블레드에서 열린 2016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선수권 디비전2 그룹 A(4부리그) 3차전에서 폴란드에 1-2로 졌다. 한국은 사실상의 1위 결정전에서 지면서 자력 우승이 무산됐다. 한국은 남은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와의 경기를 모두 이기고, 영국의 남은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다.

한국은 2피리어드에 13개의 유효 슈팅을 날리며 5개에 그친 폴란드를 강하게 압박했지만 골문을 열지 못했다. 한국은 3피리어드 4분29초에 프란츠코비악에게 선제골을 내줬고, 3피리어드 13분 프란츠코비악에게 또 다시 추가골을 내줬다.

0-2로 뒤진 한국은 박예은이 경기 종료 32초를 남기고 만회골을 넣었지만 승부를 되돌리기에는 시간이 부족했다. 골리 신소정은 무릎 부상에도 출전을 강행하는 투혼을 불살랐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폴란드는 3전 전승(승점 9)으로 선두를 유지했고, 한국은 2승 1패(승점 6)로 영국과 승점에서 동률을 이뤘지만 승자승 원칙으로 따라 2위를 달렸다. 한국은 남은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전을 모두 이겨도 폴란드에 역전을 바라보기 힘든 상황에 몰렸다.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에서는 승점이 같을 경우 동률을 이룬 팀간의 상대 전적(승자승)을 우선으로 한다. 폴란드가 영국과의 4차전에서 패해도 대회 최약체 크로아티아(3패)와 최종전에서 승리할 경우 순위에서 무조건 한국을 앞서기 때문이다.
 
◇2016 IIHF 여자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디비전 2 그룹 A 한국 대표팀 일정
▶1차전=한국 4-1 북한 ▶2차전=한국 1-0 영국 ▶3차전=한국 1-2 폴란드 ▶4차전=한국-크로아티아(7일 오후 11시 30분) ▶5차전=한국-슬로베니아(9일 오전 3시)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