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월요일 아침을 알차게 보내는 5가지 방법

월요일 아침은 그리 유쾌한 시간은 아니다. 우리는 주말이 지나갔으며 이제부터 5일간 일해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하지만 월요일은 일주일을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월요일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일주일을 좌우할 수 있다.

그렇다면 월요일 아침을 어떻게 보내는 것이 좋을까. 미국의 칼럼니스트 라다 프랜시스(Rada Francis)는 미국의 온라인 뉴스 사이트 라이프핵(Lifehack)을 통해 ‘월요일 아침을 알차게 보내는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기사 이미지
1. 5분 이상 명상하라
명상은 일주일을 시작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잠시 눈을 감고 침묵하면서 마음을 진정시키고 의지를 회복할 수 있다. 미국의 토크쇼 여왕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는 허핑턴포스트(HuffingtonPost)를 통해 “나는 매일 두 번 20분씩 명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명상하면서 나는 감정을 절제했고, 최선의 선택을 내릴 수 있었다.” 라며 자신의 명상하는 습관을 소개한 바 있다. 이를 실천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짧으면 5분, 길어도 30분으로 충분하다.

2.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라
동기부여는 성공의 열쇠다. 월요일 아침마다 스스로에게 동기가 될만한 것들을 찾아보자. 자기계발서를 읽거나, 영감을 주는 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좋고, 용기를 북돋워주는 연설을 듣는 것도 좋다. 월요일 아침, 동기부여에 15분 투자하는 것만으로도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

3. 직접 마주보고 대화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온라인을 통한 소통보다는 얼굴을 마주보고 하는 대화를 선호한다. 애플의 전 CEO인 故 스티브 잡스(Steve Jobs)는 월요일 아침마다 대면 회의를 진행하고는 했는데,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이메일이나 온라인 채팅을 통해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진정 중요한 것은 사람의 얼굴을 마주보고, 눈빛을 나누며, 호통을 치고 안아주면서 감정을 나누는 일이다.”
기사 이미지
4. 20분 이상 운동하라
일주일을 건강하게 시작하기 위해서는 월요일 아침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풀어주고 몸에 산소를 공급할 수 있다. 체육관에 다니지 않거나, 운동기구가 없더라도 괜찮다. 집에서 하는 맨손 운동으로 충분하다. 적당히 움직일 공간, 그리고 아침에 투자할 시간 20분만 있으면 된다.

5. 급한 이메일에만 답장하라
월요일 아침마다 이메일 보관함에는 엄청난 양의 이메일이 쏟아진다. 이 이메일들을 모두 확인할 필요는 없다. 긴급한 메일에만 답장하면 된다. 텀블러(Tumblr)의 CEO인 데이빗 카프(David Karp)는 이메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나는 너무 많은 이메일을 읽느라 정작 중요한 이메일을 놓치곤 했다. 나는 이제 필터를 이용해 직장에서 보낸 이메일, 여자친구가 보낸 이메일을 제외하고 모두 걸러낸다.”

한동엽 인턴기자 han.dongyeoub@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태그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